메뉴

금산군, 금산인삼축제 세계축제 도약

대한민국 대표 산업형축제 위상

금산인삼축제가 새로운 변신을 꾀한다.

인삼약초건강관 준공에 따른 축제장 구성의 효율성 확보, 국민들의 건강욕구에 대한 관심 및 수요증가 등 대내외적인 변화요인의 극대화를 통해 내실을 다진다는 복안이다.

이와 관련 금산군은 21일 군청3층 다용도 회의실에서 금산군축제추진위원, 군의회 의원, 실·과장 및 읍·면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금산인삼축제 기본계획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보고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산업형축제로 위상을 다지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한다는 목표 아래 세계건강보감, 절세미인관, 건강스포츠체험 등 축제 콘텐츠를 사회적 트렌드에 투영시켜 새롭게 보강한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완공예정인 인삼약초건강관과 조화를 이룬 행사장을 구성하고, 축제방문빈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홍보를 집중하는 등 축제 콘텐츠, 행사장 구성, 홍보·마케팅 삼박자를 고루 갖춰나겠다는 포부를 내놨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프로그램, 주차, 안내, 홍보 등 축제 발전적 개최를 위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군은 제기된 문제점과 대안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와 보완을 거쳐 축제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박동철 금산군수는 “지난 해 축제 성공은 민관의 땀방울이 모인 결과”라며 “올해도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다시 한번 민관이 힘을 합쳐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제34회를 맞이하는 금산인삼축제는 추석 연휴가 끝난 9월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