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입쇠고기유통이력제교육-충북> 위해쇠고기차단인증, 매장에 대한 소비자 신뢰UP

"인증취소되지 않기 위해 제도 준수 최우선 삼아야"


푸드투데이 농림축산검역본부 수입쇠고기유통이력제 충북 현장취재 류재형 기자


지난 6일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용호)가 진행하는 '수입쇠고기유통이력제 권역별 교육' 제6차 교육이 충북 농업기술원 농업인회관에서 열렸다.

 

영업자의 유통이력제도 준수사항, 유통이력관리시스템 개선에 따른 사용방법, 위해쇠고기판매차단시스템 구축 인증제도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윤기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은 "위해쇠고기 차단 인증이 취소되지 않기 위해서는 거래내역을 신고하고, 제때에 갱신 신청을 하는 등 영업자들이 제도준수를 최우선으로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위해쇠고기 판매차단시스템은 수입·국내산 쇠고기를 판매하는 영업장 중에서 쇠고기에 위해 상황 발생 시 소비자 판매단계에서 자동판매차단이 이뤄지는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을 구축한 영업장은 소비자의 신뢰도가 비교적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전국 1호로 위해쇠고기 판매차단 시스템을 구축한 충북 청주 청풍명월 클러스터의 서한규 과장은 "위해쇠고기차단시스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판매장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청풍명월 클러스터는 FTA로부터 생산농가를 보호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가공·유통·판매하는 곳으로 전국에서 제일 먼저 위해쇠고기 판매차단 인증을 받았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