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저지방 부위, 맛 없다는 편견 버려!" 한우패티 대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가 국내 한우의 저지방부위 소비촉진과 한우패티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 구축을 위해 ‘제 1회 한우패티 요리대회’를 다음달 29일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 미래관에서 개최한다.


‘한우패티 요리대회’는 비교적 저렴한 한우의 저지방부위인 목살, 앞다리살, 설도, 우둔 등으로 한우패티를 만들어 기존의 패티의 재료와 가공법에 대한 신뢰성을 회복하고, 가정에서도 손쉽게 맛있는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하게 되었다.


대회에서는 제한시간 내에 저지방 한우 부위를 사용하여 맛있고 건강한 한우패티와 해당 패티를 활용한 창작 패티 요리를 완성시키면 된다. 자신만의 패티요리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 접수는 다음달 11일까지 한우패티 요리대회 홈페이지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통장사본, 신분증사본과 함께 한우패티 요리대회 이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20인은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진출자 전원에게는 재료비 및 교통비가 지급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상금 300만원(1명)이 주어지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200만원(1명),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상금 100만원(2명) 그리고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만원(6명)이 주어진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마케팅부 서정훈팀장은 “한우패티 요리대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한우패티 이미지를 구축시켜 한우판매 및 유통의 새로운 활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