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리미엄 외식업체, 품질UP 가격DOWN

많은 외식업체들이 할인을 이용한 각종 프로모션을 벗어나 제품 출시부터 가격을 고려한 메뉴 개발에 힘쓰며 고객을 불러 모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타임마케팅을 활용하거나 특정 메뉴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던 외식업계가 하루 종일 소비자들에게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선보여 경쟁력을 얻으며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

 
특히 이러한 움직임은 프리미엄이나 높은 가격대를 고수했던 외식업체들에게서도 엿볼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높은 품질의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고 메뉴 선택과 혜택의 폭이 넓어져 업계의 이런 동향을 반기고 있다.

 

우리가 비싸다는 편견을 버려! 버거킹의 ‘히어로 시즌2’


버거킹은 최근 새롭게 출시한 메뉴 ‘히어로 시즌2’로 파격적인 가격대의 제품군을 선보였다.


‘히어로 시즌2’는 ‘하와이안베이비’(단품 3,000원/세트 4,000원), ‘몬스터베이비’(단품 2,900원/세트 3,900원), ’슈퍼불고기’(단품 2,600원/세트 3,600원)로 구성되어 있다.‘히어로 시즌2’를 통해 좋은 품질은 유지하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출시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히어로 시즌2’를 통해 처음 선보인 ‘하와이안베이비’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끈 ‘하와이안버거’를 토대로 히어로 버전으로 다시 탄생한 메뉴로 상큼한 파인애플, 매콤한 BBQ 소스가 직화로 구운 패티와 어우러져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몬스터베이비’는 전에 출시된 ‘몬스터와퍼’의 미니멀 사이즈 제품으로 패티, 양상추, 치즈, 양파 등의 푸짐한 토핑에 쫄깃한 치킨 패티까지 구성되어있어 풍성한 맛을 자랑하며, ‘슈퍼불고기’는 더블 패티와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달콤한 불고기 소스의 감칠맛이 식욕을 자극한다.


‘히어로 시리즈’는 매 시즌마다 제품을 달리하여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1만원대로 레스토랑 즐기기, 블랙스미스 ‘슈퍼스미스 6종’


블랙스미스에서 출시한 ‘슈퍼스미스 6종’은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1만원 미만부터 1만원 초중반대의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스타 메뉴로는 2가지 색깔의 토마토가 특징인 ‘토마토 올리오(9,500원)’와 최고급 파마산 치즈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림 파스타의 ‘치즈 알프레도(1만900원)’, 홍합과 매운 맛이 특징인 ‘크레이지 핫 홍합 파스타(1만3,900원)’가 있으며, 그릴에 구운 닭다리살 스테이크와 표고버섯을 곁들인 ‘치킨 리조또(1만3,900원)’도 즐길 수 있다.


바비큐 그레비 소스에 곁들인 닭고기 그릴구이의 ‘치킨 스테이크(1만4,900원)’와 그린샐러드에 크랜베리 바비큐소스를 곁들인 ‘허브 폭 스테이크(1만6,900원)’의 스테이크 메뉴도 구성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도 고급스러운 메뉴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제휴카드가 필요 없는 합리적 가격, 베니건스의 ‘국민가격제’


베니건스는 ‘국민가격제’를 시행하면서 베스트 메뉴를 1만원, 스테이크 메뉴를 2만원에 제공하고 있다.


기존 메뉴들의 맛, 양,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을 모두 낮춰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에 갈 때 마다 제휴카드, 소셜, 쿠폰 등을 확인해야 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없애고 혜택은 고객에게 고스란히 돌려준다는 취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요일이나 제휴 카드 제시 등의 조건 없이 ‘몬테크리스토’, ‘컨트리치킨샐러드’ 등의 베스트 메뉴들을 모두 1만원에 즐길 수 있으며 ‘리얼 두툼 스테이크’ 메뉴는 2만원에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