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맥도날드, 전국채용의 날 행사 2500여명 참여

맥도날드(대표이사 조 엘린저)는 지난 24일 전국적으로 개최된 ‘전국 채용의 날’ 행사에서 구직자 약 2,500 여명이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날 행사 참여자 중 약 절반 가량의 지원자는 30대 이상에서 60대로, 기존 대학생 등 젊은 층 이외에도 주부 및 노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다.

 

전국 단위로 진행된 이번 채용 행사는 전국 맥도날드300 여 개 매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시에 진행됐으며 채용 희망자들에게 기본적인 회사와 업무 소개 및 매장 투어와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면접까지 실시됐다.

 

또한 주방 내부 등의 실제 근무 환경을 공개하는 ‘오픈 키친’을 진행해 맥도날드의 빠른 서비스와 매장 내에서 이루어 지는 철저한 식품 안전 위생 현장까지 공개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13,000여명의 시간제 매장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는 탄력근무제를 실시할 뿐만 아니라, 4대 보험 적용 및 각종 경조사 지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근무 혜택과 동시에 누구나 노력하고 성과를 내면 그에 걸맞은 보상과 승진, 그리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맥도날드 조 엘린저 대표이사는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된 전국 채용의 날에 예상을 뛰어넘는 많은 구직자들의 열띤 호응과 관심에 대단히 감사하다”면서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과 계층을 대상으로 한 열린 채용을 실천하고 보다 많은 이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