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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헤르마완 그룹과 손잡고 6월부터 자카르타 반둥지역 3개 매장 오픈

카페베네는 미국, 중국,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인도네시아에 본격 진출한다.
 

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는 21일 인도네시아 헤르마완 그룹(Hermawan Group)과 손잡고 6월부터 자카르타와 반둥지역에 3개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헤르마완 그룹은 섬유, 호텔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발리에 '콘래드'(Conrad Hotel) 호텔을 운영하는 중견 그룹이다. 신규사업으로 식음료 진출을 준비하던 중 인도네시아에 부는 케이팝(K)과 한류열풍에 착안, 카페베네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이 체결했다.

 

카페베네 인도네시아 1호점은 수도 자카르타에 오픈하는 롯데 애비뉴 쇼핑몰 1층에 자리잡으며 규모는 210㎡(약 63평)가량이며  2호점은 인도네시아 자바섬 서부에 위치한 반둥지역 로드샵으로 약 628㎡(약 190평) 평의 대형 매장이다.


카페베네는 10월 자카르타 리자와리 지역에 3호점을 연다. 또 같은 달 반둥 지역에 현지 테스트 키친을 갖춘 교육센터를 설립한다.

 

헤르마완 그룹은 직원을 한국에 파견 카페베네 커피와 디저트 메뉴얼, 물류, 생산 노하우 등 교육 과정을 마쳤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커피의 주재료인 생두를 생산하는 국가인 만큼 대한민국의 커피가 진출한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브랜드로써 인도네시아에서도 카페베네만의 다양한 메뉴와 독특한 사랑방 문화로 새로운 카페문화를 창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2013년 5월 현재 미국6개, 중국 44개, 필리핀 2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번에 진출한 인도네시아는 6월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5년까지 30개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