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교촌신화’ 출시 3주 만에 10만개 판매 돌파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일 선보인 ‘교촌신화’ 2종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번에 출시된 ‘교촌신화’는 불 맛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24가지 재료를 블랜딩해 완성한 스모키한 불 맛이 특색이다.
‘교촌신화’ 2종은 한 마리 치킨인 ‘교촌신화오리지날’과 부드럽고 촉촉한 국내산 정육을 사용한 순살치킨인 ‘교촌신화순살’로 구성된다.
‘교촌신화’는 새로운 불 맛으로 기존 매니아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층을 흡수하며 빠르게 판매량을 늘렸다. 특히 지난 10일부터 공개된 TV-CF 온 에어 이후 판매량은 온 에어 이전 대비 5배 이상 늘어났다. ‘이 맛, 교촌 아니면 누가’라는 슬로건과 함께 맛에 대한 원칙과 신념을 표현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신화가 불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출시 초기 기대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거킹, 27일 단 하루! 킹치킨버거 무료 세트업 프로모션
버거킹이 4월 27일 단 하루 ‘킹치킨버거’ 무료 세트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킹치킨버거를 단품으로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로, 킹치킨버거 세트 정가인 4,100원보다 29%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 제품인 킹치킨버거는 담백하면서 바삭한 킹치킨패티와 양상추, 피클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치킨버거로, 에그번을 사용해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버거킹만의 두툼한 치킨 패티에 풍부한 마요 소스로 치킨버거 본연의 맛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킹치킨버거 시리즈는 맛과 가성비를 동시에 잡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킹치킨버거, 허니칠리 킹치킨버거에 이어 화끈한 매운맛의 디아블로 킹치킨버거를 새롭게 출시하여 킹치킨버거 시리즈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SG다인힐, 전 메뉴 30% 할인 ‘다인힐 배달위크’ 개최
SG다인힐(이하 다인힐)이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모든 메뉴를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다인힐 배달위크'를 4월 29일부터 5월 1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다인힐 배달위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간편하고 편리하게 다인힐의 다양한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행사 브랜드는 양식, 한식, 중식을 아우르는 다인힐의 모든 브랜드와 삼원가든을 포함한다. 양식에서는 ▲컨템포러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루밍가든’, ▲드라이에이지드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지역색 강한 진한 풍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오스테리아 꼬또’, ▲트렌디 건강식 전문점 ‘썬더버드’가 포함되며 한식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한식당 ‘삼원가든’ ▲숙성 등심 전문점 ‘투뿔등심’,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투뿔등심 고담’, ▲로스구이 전문점 ‘로스옥’, 중식에서는 ▲광동요리 전문점 ‘메이징에이’가 포함된다. 음료, 주류, 도시락, 간편식, 스낵 상품을 제외한 모든 메뉴를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이로써 붓처스컷의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블루밍가든의 ‘제주 황게 로제’, 오스테리아 꼬또의 ‘깔라브레제 푸질리 룽기’, 로스옥의 ‘식해 제육’, 썬더버드의 ‘클린 콥샐러드’, 삼원가든의 ‘양념갈비’, ‘불고기’, 투뿔등심의 ‘한우 차돌 볶음밥’, ’갈비 곰탕’, 메이징에이의 ‘메이징 덕’, ‘멘보샤’ 등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를 간편하게 집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배민라이더스, 푸드플라이, 띵동, 쿠팡이츠와 같은 배달 앱을 통해 행사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기본 배달 팁도 무료로 제공된다. 다인힐 19개 매장이 위치한 서울 및 판교에서 주문 가능하며, 일부 매장과 배달 앱에 따라 운영 시간과 메뉴가 상이할 수 있다.
SG다인힐 관계자는 "다인힐 배달위크는 작년부터 진행된 행사로 최근 코로나19로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소비 패턴과 외식업계 트렌드에 맞춰 진행하고 있다”며, “다인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더욱더 맛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G다인힐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의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와 시그니처 메뉴를 담은 투 고 박스(To-Go Box)인 ‘디그니티 박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bhc치킨, 올해 첫 서울 직영점 ‘신사역점’ 오픈
bhc치킨이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직영점 ‘신사역점’을 오픈했다.
bhc치킨 ‘신사역점’은 치킨과 맥주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비어존으로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강점인 카페형 매장이다. 총 104명 수용 가능한 대형 매장으로 각양각색 모임이 가능한 테이블 구성이 특징이다. 영업시간은 정오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이며 연중무휴 365일 운영된다.
‘신사역점’은 교통의 요충지인 신사역 상권에 입점했다. 신사역 상권은 한강과 인접하고 강남 고속버스터미널과 가까워 서울 외곽은 물론 지방 인구까지 유입되는 국내 대표 주요 상권이다. 특히 인근에 유명 상권인 가로수길이 있고 이면도로에는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2030 젊은 세대들의 유입이 집중되는 트렌디한 상권이다.
여기에 ‘신사역점’이 위치한 지점은 3호선 신사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근처에 성형외과, 커피 프랜차이즈가 있고 이면에 중소기업 사무실 등이 자리해 유동 고객, 관광객, 주변 근로자 등 다양한 인파를 유입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췄다.
‘신사역점’에서는 bhc치킨이 최근 주력하는 부분육 시리즈를 비롯, bhc치킨의 전 메뉴를 폭넓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출시된 ‘윙스타 시리즈’의 경우 출시 3개월 만에 90만 개가 팔리는 등 폭발적 지지를 얻고 있어 ‘신사역점’ 매출 효자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bhc 직영사업부 송연우 본부장은 “신사역점은 올해 처음으로 서울 핵심상권에 오픈한 직영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bhc치킨만의 차별화된 맛과 강점을 바탕으로 2030 젊은 입맛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여러 고객층을 두루 흡수하면서 bhc치킨의 새로운 주력 매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직영점을 연이어 오픈하며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bhc치킨은 앞으로도 서울 및 수도권 핵심상권에 직영점을 출점하며 bhc치킨 고유의 맛, 직영점만의 감성적 분위기와 서비스를 지속 전파할 예정이다.
공차코리아, 4월 마지막 주말 배달의민족 주문 시 2000원 무제한 할인
공차코리아가 오는 4월 마지막 주말 동안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앱에서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차는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이 늘고,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맺고 전국으로 배달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25일, 26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 내 상단 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차 메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쿠폰은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최소 1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공차의 오리지널 티, 밀크티, 베스트 콤비네이션을 비롯한 주요 메뉴 등 배달 가능한 전 제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최근 공차는 배달 서비스를 전국 300개 이상 매장으로 확대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배달 서비스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배달 앱으로 공차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4월의 마지막 주말, 공차의 다양한 메뉴를 터치 한 번으로 보다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