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굽네, ‘명불허전’ 볼케이노 2천만개 판매 돌파
굽네치킨이 ‘굽네 볼케이노’ 메뉴 출시 5년만에 2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굽네 볼케이노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자꾸만 먹고 싶은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해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액은 약 40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약 2천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서울시 인구(약 970만)로 치면 1인당 2마리 이상 먹은 양이다.
굽네 볼케이노를 선두로 치킨업계에서 식품업계 전체로 매운맛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굽네 볼케이노는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치킨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단숨에 굽네치킨의 메가 히트 메뉴로 등극했으며, 주문 시 함께 제공되는 마그마 소스에 밥을 비벼먹는 ‘치밥 문화’를 생성하며 새로운 식품 트렌드를 선도했다. 치밥 레시피를 온라인 상에 게재하고 즉석밥과 함께 즐기는 치밥 쿠킹클래스도 개최하며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굽네 볼케이노만의 독보적인 트렌드를 형성했다. 또한 엑소, 차은우, 양세형, 박나래 등 인기 스타들이 굽네 볼케이노 홍보 모델을 거치며 대세 치킨의 면모를 꾸준히 입증했고, ‘2020년 굽네 컬러링 캘린더’에서도 1월 페이지에 굽네 볼케이노 이미지가 삽입돼 여전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굽네치킨은 닭가슴살 착한 쇼핑 굽네몰에서 굽네 볼케이노의 마그마 소스를 그대로 구현한 ‘굽네 볼케이노 소스’를 출시해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기도 했다.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볼케이노’ 등 볼케이노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굽네몰에서 선보였다. 더불어 굽네 볼케이노가 만든 치밥 열풍을 계속해서 잇고자 굽네몰에서 ‘굽네 볼케이노 치밥’을 판매하는 등 굽네치킨은 볼케이노와 관련한 다양한 아이템을 굽네몰에서 지속 출시했다.
굽네 볼케이노는 출시한지 5년이 지났음에도 불구, 지속적인 인기를 입증하며 매운맛 치킨의 1인자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지난달 30일에 진행한 굽네 볼케이노 카카오톡 선물하기 4천원 할인 이벤트가 예상보다 많은 주문량으로 인해 3일만에 조기 소진되며 기존 대비 800% 이상 판매를 달성했다. 굽네치킨은 추후 소비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출시 이후 매일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굽네 볼케이노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 이어져 이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굽네치킨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맛있는 식탁을 위해 품질 좋고 신선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매드포갈릭, 창립 20주년 기념 최대 88% 역대급 할인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매드포갈릭 식사권, 프리미엄 할인권 등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된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 2종을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온라인 단독 출시한다.
매드포갈릭은 지난 20년 동안 받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를 기획했다. 특히,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는 그간 만나볼 수 없던 최고 수준의 할인가로, 정가에서 최대 88%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는 ‘블랙 에디션’과 ‘레드 에디션’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블랙 에디션’은 풍성한 구성으로 최대 85만 원 상당의 혜택을 단 10만 원이라는 파격가에 선보인다. 블랙 에디션 구성으로는 약 11만 원 상당의 4인 식사권 1매, 프리미엄 50% 할인권 2매, 프리미엄 40% 할인권 4매 그리고 매드 와인 1병이 제공되며, 와인 콜키지 상시 무료 혜택도 선보인다.
아울러 ‘레드 에디션’은 약 7만 원 상당의 2인 식사권 1매, 프리미엄 50% 할인권 1매, 프리미엄 40% 할인권 2매, 와인 콜키지 상시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이 모든 구성을 5만 5천 원에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대대적인 할인가로 선보이는 이번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 2종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즐기며 매드포갈릭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매드포갈릭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켓컬리, ‘대결 빨간 맛 vs 하얀 맛’ 기획전 진행
마켓컬리가 오는 23일까지 스트레스를 풀어줄 매운 맛과 몸에 좋은 순한 맛 중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는 ‘대결 맛 vs 맛’ 기획전을 연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스트레스를 풀어줄 매운 맛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마켓컬리는 2020년 1월 20일부터 4월 13일까지의 매운 맛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57% 증가했다고 밝혔다. 높은 인기의 매운 맛 상품 중 마켓컬리의 대표상품은 소스에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첨가해 먹으면서 피부관리도 할 수 있는 ‘미인떡볶이’로 콜라겐 먹은 떡볶이 더 빨간맛과 빨간맛 2가지 종류가 있다. 이와 함께 다른 빨간 맛 대표상품은 한 끼 식사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듬뿍’의 대파 육개장이다. 각각 30% 할인 판매한다.
반면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어린이와 어른들을 위한 순한 맛 상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107%의 판매량 증가율을 보인 순한 맛 상품은 건강을 생각하는 슴슴한 맛을 즐기는 사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인 다양한 국탕류의 인기가 높다. 무항생제 한우 사골과 잡뼈를 전통방식으로 끓여낸 ‘돌쇠’의 무항생제 한우사골 곰탕을 30% 할인해 선보인다.
같은 재료의 대비되는 맛을 선택할 수 있게 해 비교하는 재미도 더했다. 집에서 술을 먹는 ‘홈술’족이 즐겨 찾는 메뉴인 막창의 매운 맛은 불막창으로 즐길 수 있다. 매운 맛 양념과 숯불향이 잘 배어 있어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달구지푸드’의 훈제 불막창은 20% 할인해 선보인다. 순한 맛은 초벌하거나 훈제해 간장 소스나 막장 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준비했다.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달구지 푸드’의 초벌 돼지 막창과 훈제 돼지 막창은 모두 10% 할인 판매한다.
모두가 좋아하는 닭 메뉴도 두 가지 맛을 모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림’의 닭한마리 칼국수 밀키트는 손질된 닭 한 마리와 양파, 감자, 당근, 대파 등 야채, 칼국수와 육수용 소스까지 한꺼번에 포장되어 물만 추가해 끓이면 아이들과 함께 담백한 칼국수를 즐길 수 있다. ‘하림’의 춘천식 닭갈비 밀키트는 순살 닭고기에 양배추, 당근, 대파와 닭갈비용 소스가 들어 있어 매콤한 일품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볶음밥용 소스까지 포함되어 있어 마무리까지 완벽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모두 10% 할인해 판매한다.
삼시세끼 같은 밥 반찬에 지친다면 특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면류도 취향대로 즐길 수 있게 제안했다. 날이 더워지면 생각나는 매콤달콤함을 담은 ‘꽃보다쌀’의 쫄면은 20% 할인한다.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는 ‘SEMIWON’의 사천식 마라탕면 강한맛과 탄탄면은 각각 5%, 10% 할인 판매한다. 제철을 맞은 바지락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SEMIWON’ 바지락 칼국수는 5%, 국내산 쌀가루와 밀가루, 감자전분으로 제조, 특허를 받은 ‘꽃보다 쌀’ 들깨 칼국수, 수제비는 20% 낮춰 판매한다.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 신메뉴 ‘크림우동’, ‘명란크림우동’ 출시
더본코리아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소스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신메뉴 ‘크림소스우동’ 2종을 출시했다.
역전우동의 ‘크림소스우동’ 2종은 따뜻한 봄철을 맞아 기존 국물우동과는 색다른 우동 메뉴를 찾는 1020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것으로, 통통한 우동면을 활용해 크림파스타를 연상시키는 맛과 비주얼을 완성시켰다.
먼저 ‘크림우동’은 담백하고 진한 크림소스에 탱글한 우동면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맛과 색다른 식감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완성된 메뉴 위에 크루통(구운 작은 빵조각)을 올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더했으며, 굵은 후추로 크림소스의 풍미를 한층 살렸다.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명란크림우동’은 명란젓무침 특유의 감칠맛이 크림소스에 배어들어 뛰어난 맛의 밸런스를 자랑하며, 중독성 있는 매콤짭잘한 맛이 입맛을 돋워준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는 크림소스가 넉넉하게 제공되어 소스와 함께 먹기 좋은 ‘새우튀김’, ‘치킨가라아게’ 등의 다양한 튀김 메뉴와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크림소스우동 2종은 전국 역전우동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크림우동’이 5천원, ‘명란크림우동’이 5500원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봄철 입맛을 돋워줄 색다른 메뉴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크림소스를 활용하여 역전우동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우동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소스로 만든 이번 신메뉴와 역전우동의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함께 맛보며, 가성비 좋은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타코벨, 서울고속터미널점 신규 오픈
타코벨이 오는 17일 ‘타코벨 서울고속터미널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본관 1층에 자리잡은 타코벨 서울고속터미널점은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 모두 인접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도 가까워 서울 내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타코벨은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멕시칸 메뉴들로 버스 이용객뿐만 아니라 젊은층부터 가족 단위 고객, 쇼핑 고객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타코벨은 타코벨의 15번째 매장인 서울고속터미널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타코벨 시그니쳐 텀블러와 함께 고속터미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종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고속터미널 승차권 소지 및 상주 고객에게 10%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18일 토요일과 19일 일요일, 이틀에 걸쳐 15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타코벨의 인기메뉴 중 하나인 크런치타코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캐주얼 멕시칸 브랜드 타코벨은 기존의 멕시칸 푸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신선하고 푸짐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폭넓은 메뉴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며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다. 멕시칸 푸드 '타코'를 중심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특별한 감성의 인테리어로 한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타코벨 마케팅 담당자는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자랑하는 타코벨 서울고속버스터미널점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단하면서 든든한 한 끼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위생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강조되는 만큼 타코벨의 모든 매장들 또한 근무하는 직원들의 마스크・장갑 착용 의무화, 정기 소독 및 방역 시행 등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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