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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 이상 장수상품 매출 급증

불황에 칠성사이다·오뚜기카레 등 22% 신장, '효자상품 등극'

내수 경기 침체의 골이 깊어지면서 출시한 지 30년이 넘은 장수 브랜드 제품이 새삼 인기를 끌고 있다. 불황일수록 소비자들이 값싸고 친숙한 장수 브랜드를 신뢰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베지밀, 매일우유, 오뚜기카레 등 30년 이상의 장수 브랜드 10가지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들 상품의 매출이 22%가량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1950년부터 판매된 '칠성사이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0%, 1981년부터 판매된 '페리오 치약'은 25% 가량 매출이 늘었다. 1974년부터 판매된 '에이스' 크래커도 23%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검증되지 않은 신상품보다 많은 오랜 기간 동안 판매된 익숙한 상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반영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장수 브랜드 상품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골드', '백설 황금 참기름', '켈로그 스페셜K', ' 롯데햄 떡갈비','정식품 베지밀A', '매일 무지방&저지방우유', '몽쉘 크림/카카오케이크' 등 장수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하고 구매시 롯데멤버스 포인트를 최대 10배로 적립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장수 브랜드 상품은 오랜 기간 소비자들을 통해 검증된 상품으로 불황에도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며 "이같은 수요를 고려해 인기 상품인 장수 브랜드 상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