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허벌라이프, GH인증마크로 제품 품질 안정성 인증

기업들이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공신력 있는 제3의 기관으로부터 인증 마크를 획득하여 제품을 차별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각 인증기관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까다로운 심사절차를 거쳐 해당 분야의 인증 마크를 부여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전문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대표제품인 ‘뉴트리셔널 쉐이크 믹스(포뮬라1)’는 식사대용식과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그리고 수입식품 중 국내 최초로 GH(Goods of Health)인증마크를 획득했다.

 

GH 품질인증제도는 보건산업분야 국내 유일의 법적 품질 인증 제도로서, 보건복지부 출연 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산업 제품의 품질, 안정성 및 기능성에 대해 평가 보증하는 제도이다.

 

특히 최근에는 태준제약 녹내장 치료제 ‘잘로스트’, CJ, B형간염약 ‘헵큐어정’, 보령제약, 고혈압신약 '카나브' 등 의약품까지도 인증하는 권위 있는 인증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허벌라이프의 ‘뉴트리셔널 쉐이크 믹스(포뮬라1)’는 9개월 동안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제품의 품질, 안정성, 기능성에 대해 원료부터 영양성분, 제조사 및 완제품 등 다각도의 평가 및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우수한 품질을 인증받았다.

 

대상㈜의 청정원이 액젓 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정청으로부터 해썹(HACCP-위생관리 시스템) 지정 업체로 선정됐다. 일반적으로 액젓 같은 수산물을 원료로 하는 제품군의 경우 타 가공식품류에 비해 위해요소가 많아 해썹 지정이 까다로웠으나, 대상 청정원은 약 6개월의 철저한 준비 끝에  액젓의 해썹 인증을 획득하여 액젓 제조 과정에서의 위생상태와 안전성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해결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