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흥원, 시니어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고령친화제품에 대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1월 20일까지 한달 간 '시니어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할아버지.할머니를 위한 행복한 상상'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제품아이디어를 발굴해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고령친화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상세히 작성해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시에는 아이디어의 제안내용, 실제 제작 및 실용화 방안, 기대효과 등이 포함돼 있어야 한다.
    

응모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 아이디어들은 고령친화산업 관련 산업체들에게 신제품 개발을 위해 제공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령자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고령친화제품 개발 업체들에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니어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nioride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