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복날 닭요리의 이유있는 변신

치킨샐러드.커리치킨.닭갈비 피자 등 이색메뉴 인기

복날이면 으레 보양을 위해 닭 요리를 찾기 마련이다.


기존에는 이열치열 메뉴인 삼계탕 등이 복날 메뉴로 인기였지만, 삼계탕의 경우 뜨거운 국물이 있어 더운 여름 땀을 흘리면서 섭취해야 하기에 젊은 여성들이나 땀을 흘리기 싫어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먹기 힘든 메뉴이다.


이에, 올 여름 외식업계에서는 럭셔리 복날 메뉴를 연달아 출시하며 고객 맞이에 나섰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여름을 맞아 여름 한정 메뉴로 ‘그릴드 머시룸&치킨샐러드’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릴드 머시룸&치킨샐러드’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통치콘, 파인애플, 체리토마토 등의 신선한 야채와 매콤새콤한 바비큐 소스로 그릴에서 구워낸 닭가슴살이 어우러져 있다.


또한 즉석에서 볶아낸 느타리버섯과 피망, 양파, 호박위에 뿌려진 스파이시 레몬갈릭 오일이 토핑되어 특별한 맛을 내 닭을 섭취하는 동시에 비타민 등 건강에 좋은 야채들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좋다.
 

카페아모제는 최근 여름철을 겨냥해 ‘로스트 커리 치킨’을 선보였다.


‘로스트 커리 치킨’은 닭에 커리소스를 발라 오븐에서 구워낸 퓨전 요리로, 자칫 매울 수 있는 일반 양념치킨과 달리 커리소스를 이용한 양념에 아이들이 먹기에도 맵지 않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메뉴다. 또한 한마리가 그대로 구워져 나와 여러 명이서 즐길 수 있다.


버거킹에서는 치킨메뉴 5종을 선보이며, 복날을 준비하고 있다.


버거킹에는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조화를 이룬 불고기치킨크리스피버거, 바삭하고 담백한 치킨버거, 매콤하면서 쫄깃한 멕시칸 양념이 가미된 멕시칸윙,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든 치킨 텐더, 두툼한 안심살을 바삭하게 튀긴 텐더스트립 등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닭고기 핑거푸드 메뉴들이 있다.


버거킹의 치킨 메뉴는 매장 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들로, 식사뿐 아니라 간편한 간식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오후 시간대에 차를 마시는 사람 모두에게 두루 인기를 끌고 있다.


미스터피자에서는 한국 대표메뉴인 닭갈비가 토핑된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닭갈비 피자'는 한국의 대표음식인 닭갈비와 고구마, 파튀김이 풍성하게 올라간 '뉴코리안'스타일의 메뉴로, 각종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어 무더운 여름 체력을 보충해주는 이색 별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살을 정통 닭갈비 양념으로 구워 진하고 매콤달콤한 맛이 살아있으며, 담백한 고구마와 신선하고 상큼한 파인애플이 토핑으로 올려져, 금세 지치기 쉬운 여름철 입맛까지 한층 돋워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