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원 '국가지원 식품전문 교육' 8월 개강

식품.유통.외식업체 직원에 무료 개방..누구나 참여 가능

종합식품기업 동원그룹의 내실 있는 교육을 담당하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동원 F&B, 동원 홈푸드, 삼조 쎌텍 등 그룹 내 식품관련 회사와 다양한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식품 산업 및 외식업과 관련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3년 차에 접어든 '국가지원 식품전문 무료 교육'을 상반기에 성황리에 마치고, 하반기 시작을 앞두고 있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8월 ‘식품제조 현장 사원 능력 향상과정’을 시작으로 ‘식품 유통 관리 및 클레임 협상과정’,’식품 품질 개선 및 생산 혁신 6-sigma’등 총 11개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하반기 교육중 신입사원을 위해 개설한 교육으로는 식품 업계에 종사하는 신입사원으로써 갖추어야 할 지식, 태도, 스킬에 대한 역량 습득을 통해 식품 중소기업형 핵심 인재로 우뚝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의 제약으로 직원교육이 어려웠던 기업에겐 좋은 기회이라는 게 동원리더스아카데미의 설명이다.


특히 신입사원 교육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 예정인 ‘식품 중소기업 핵심 역량 함양과정(입문)’에 신청하면 된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다양한 직무와 직급에 맞게 구성된 과정들을 통해 중소기업근로자 직무능력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중소기업 고용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전문교육을 이수한 양성인력의 안정적인 공급과 재직근로자의 직무능력개발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며 기존 공급자 위주의 교육에서 수요자 중심의 교육 개편을 촉진시키고 있다.


'2011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CHAMP)' 과정은 식품제조, 유통, 외식관련 중소기업체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홈페이지(http://www.dwacademy.net/) 를 통해 교육일정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