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북적'

179개 스포츠기업 참가...VR 체험관, 라이브 커머스 등 부대행사 진행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아시아 3대 스포츠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는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2022 SPOEX)이 개막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22 SPOEX이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됐다.

 

20일까지 열리는 2022 SPOEX는 대규모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 COEX A, B, C 3개 홀 1,087개 부스에 179개 스포츠기업이 참여했다. 온라인으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유튜브 등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전시회 중계와 함께 기업들의 홍보를 진행한다.

 


올해는 국내 스포츠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도 진행됐다. 참여기업에게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22 SPOEX 이후 비대면·원격 수출상담은 물론 통‧번역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스포츠기업들이 이번 SPOEX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져 다양한 판로를 개척했으면 한다”며 “산업전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철저한 방역관리는 물론 온라인으로도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 SPOEX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ESG 테마 홍보관, VR체험관 등 다양한 컨셉의 부스들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피트니스 대회, 프로스포츠 종목단체별 행사, 국민체력100 현장 체력 측정, 스포츠산업 잡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