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언박싱]맥도날드&롯데리아 10월 행사 제품

URL복사

‘해피밀(Happy Meal)’.케이준맥치킨 버거&새우.치킨버거 1+1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1979년 맥도날드는 어린이를 위한 메뉴인 ‘해피밀(Happy Meal)’을 출시했다고 하죠? 해피밀은 1977년 맥도날드 미국 세인트루이스 지역의 광고 담당자였던 딕 브람스(Dick Brams)가 아이들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햄버거 세트를 주문하면 장난감을 끼워주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해요.

 

캐릭터 토이를 증정해 흥행에 성공한 맥도날드는 1979년부터는 ‘해피밀’이라는 고정 메뉴로 자리를 잡게 되면서 1990년대에 한국맥도날드에 도입됩니다. 이번 10월 행사 제품은 게임 캐릭터 '슈퍼 마리오'의 마리오와 루이지,피치공주, 그리고 요시의 라인업인데 전 피치공주를 선택했답니다.

피치공주를 딱히 좋아하진 않지만 피치공주를 보려면 몇 판을 깨야하는지 마리오게임을 해보신 분은 아실거예요. 햄버거는 불고기 버거, 사이드는 감자튀김, 음료는 쥬스를 선택했어요. 해피밀 박스도 귀여운 미니언즈였어요. 맥도날드 불고기 버거는 모두 아는 맛처럼 불고기 소스가 너무 범벅...된 느끼하지만 왠지 익숙한 맛에 사이즈도 작아요.

 

이렇다 할 특징도 장점도 없지만 3800원이라는 가격에 피규어 장난감까지 득템할 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에 해피밀 피규어만 모으는 매니아들도 많으시죠? 저도 피치공주를 손에 넣으니 마리오도 갖고 싶어서 피치공주를 구입한 후에 한 번 더 해피밀을 먹었답니다.

다음은 걸그룹 멤버 승희의 재치 있는 광고로 화제가 된 케이준 맥치킨버거 입니다. 해피밀 불고기버거랑 비슷한 크기에 양상추와 머스터드 소스, 그 사이에 치킨 패티가 있었어요.

 

맥도날드는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라고 했지만! 끝 맛이 알싸하게 맵긴 했지만! 재구매하고 싶진 않을 맛이었어요. 아침을 안 먹고 점심을 건너 뛴 상태이거나 식단관리를 하는 다이어트 중에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랄까요.

맥도날드와 라이벌인 롯데리아는 23일까지 새우버거와 치킨버거 2개 제품을 42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했는데요,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롯데리아 창립 41주년을 맞아 기획된 것으로, 출시된지 가장 오래된 버거 2개 제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새우버거는 창립 때부터 기획된 장수제품이며, 치킨버거 역시 출시된 지 30년이 넘은 제품입니다.

 

1+1 프로모션으로 4200원입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 다르게 롯데리아는 누가봐도 구분이 될 만큼 큼직한 한글로 제품명을 포장지에 적혀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다 할 히트상품이 없는 롯데리아에서 새우버거는 나름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죠?

 

겉바속촉 새우패티에 양상추가 어우러지고 새우 특유의 맛이 나지만 화이트소스를 첨가한 햄버거가 그렇듯 느끼함도 몰려옵니다.

치킨버거는 맥도날드의 맥치킨보다 치킨패티가 다짐육스러운 맛이 나는 패티였어요. 패티만 다르고 소스와 내용물은 새우버거와 동일한 느낌? 식감과 패티의 맛은 달랐지만 이 버거의 출신 성분은 롯데리아. 롯데리아에게 뭘 더 바라겠어요. 하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네요.

 

그나마 롯데리아의 숨은 보석, 딸기 쉐이크를 더하면 버거의 안타까운점이 채워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