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확찐자 주의보' 집콕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저칼로리 식품은?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실외 활동 시간이 줄고 실내 시간이 늘어나면서 '살이 확 쪘다'는 이들이 늘었습니다. 이들을 가르켜 '확찐자'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는데, 확찐자는 옷이 작아격리 중이라는 우스갯 소기까지 나옵니다.

 

이렇게 갑자기 불어난 체중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인기입니다.
 
실제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3월6일~4월5일) 동안 다이어트 관련 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까지 신장했습니다. 마켓컬리에서도(3월6일~4월5일)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1% 증가했습니다.

 

확찐자를 위한 식품 어떤 것이 있을까요?

 

 

농심은 최근 용기면 신제품 '옥수수면'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가벼운 식사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인데요. 옥수수가 들어 있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 입니다. 또한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담백합니다.

 

오뚜기의 '컵누들 쌀국수'도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컵누들 쌀국수는 인기 저칼로리 라면 '컵누들'의 쌀국수 버전입니다. 튀기지 않은 쌀 소면으로 열량은 120칼로에 불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곤약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으로 꼽힙니다. 이런 곤약을 젤로로 만든 제품도 있습니다. LG생활건강 해태htb의 저칼로리 건강 간식 ‘봉봉 곤약젤리'입니다.

 

봉봉 곤약젤리는 최근 뉴트로 열풍을 타며 '역주행' 효자상품으로 등극한 음료 봉봉의 후속작 입니다. 1개당 150ml로 푸짐하지만 다 먹어도 8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가벼운 간식이나 디저트를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죠.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열량이 25% 수준인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을 판매합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으로 열량이 파인트 한 통에 240~280칼로리 밖에 안됩니다. 설탕 대신 제로 칼로리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