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18주년 축사]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URL복사
국민 건강 증진과 식품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푸드투데이의 창간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애독자의 한사람으로서 식품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대변하고, 안전한 식품이 소비자에게 공급되도록 쉼 없는 감시와 참신한 제언 등에 앞장 서 온 푸드투데이의 행보와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안전 먹거리의 든든한 지킴이 HACCP도 푸드투데이의 관심과 정부와 식품업체, 소비자의 지지에 힘입어 가공식품 생산량의 86.5%가 인증제품일 만큼, 발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식품안전 HACCP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스마트 HACCP 구축사업’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HACCP의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 HACCP을 도입하는 기업당 총 사업비의 50%, 최대 1억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고시개정을 통해 스마트 HACCP을 도입한 식품업체에는 매년 실시하는 불시 정기 조사평가를 업체 자체평가로 전환하거나, 인증심사 시 전산 기록일지 문서 인정, 제품포장지 등에 표시 및 광고 허용과 같은 다양한 우대조치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스마트 HACCP 플랫폼의 도입은 CCP 모니터링 및 기록 관리 등에 소요되는 인력과 시간‧비용을 절감해 효율성이 높아지고, 기록 관리의 디지털화를 통해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하여 인증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식품사고 발생 시 신속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원인을 찾고 신속한 대응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스마트 HACCP은 안전한 식품을 지향하는 식품업계와 소비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혁신적인 플랫폼인 만큼, 식품업계의 적극적인 참여 및 도입을 기대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함께 모아 노력하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기에 모든 어려움이 종식되고 식품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우리 국민들과 함께 저희 인증원도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푸드투데이의 창간 18주년을 축하드리고 식품분야 최고의 전문지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원F&B, 바삭한 토핑 더한 식사대용 요거트 ‘덴마크 요거밀’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토핑 요거트 ‘덴마크 요거밀 왕초코링, 왕초코볼, 카카오 그래놀라’ 등 3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요거밀’ 3종은 용기가 두 칸으로 분리돼 한 쪽에는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가 들어있고다른 쪽에는 바삭한 토핑이 담겨있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토핑 요거트다. 요거트와 토핑을 쉽게 섞을 수 있도록 반으로 접히는 플립형(flip) 용기에 담았다. ‘덴마크 요거밀’ 3종은 각각 다크초코가 들어간 왕초코링, 유산균볼을 넣은 왕초코볼, 귀리로 만든 카카오 그래놀라 등이 넉넉하게 담겨 간식은 물론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농후발효유 제품으로 유산균이 일반 발효유의 기준치보다 10배 많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2018년 요거트에 각종 통곡물을 넣어 만든 ‘덴마크 요거밀’을 출시하며 식사대용 요거트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5월에는 요거트에 과일과 채소를 넣은 ‘덴마크 요거샐러드’를 선보였으며, 이번 토핑 요거트 신제품을 통해 식사대용 요거트 라인업을 확대했다. 동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