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도, 정부양곡 안전관리 강화한다

전라남도는 9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도내 시군 공무원 및 농협․정부양곡 보관업주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정부양곡 안전보관 및 도급계약 체결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도와 22개 시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중앙회, 대한곡물협회, 정부양곡 가공공장 및 보관창고업주 등 정부양곡처리와 관련된 민간 및 정부기관에서 참여해 정부양곡의 가공 및 보관 과정에 대한 폭넓은 의견 교환이 이뤄질 전망이다.


교육은 매년 정부양곡 보관 업주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양곡 안전보관 요령, 병해충 방제 및 소독 요령, 쥐 피해 예방 요령 등을 위주로 이뤄진다.


또한 이달 말 만료 예정인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남지역 정부양곡 가공공장 및 보관창고 업주 간 정부양곡처리 도급계약 체결 요령에 대한 시군 공무원 및 보관업주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정부양곡 보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 요인에 대한 실질적 예방대책을 집중 교육하고, 정부양곡의 가공 및 보관 도급계약 체결 시 변경 사항에 대해 전반적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정부양곡 보관업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춘봉 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정부양곡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료곡의 안전한 보관과 시설관리가 중요하다”며 “농협․정부양곡 보관업주 등이 빠짐없이 참석해 정부양곡 보관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