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읍시, 농림축산식품사업 62개 1774억원 예산 확정

전북 정읍시는 2017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으로 62개 사업 1774억원을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4일 26명의 심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농촌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열고 친환경농업 직접지불제와 밭식량작물산업 육성사업, 농지규모화사업, 고품질쌀 유통활성화사업 등 분야별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심의하고 이같이 의결했다.


자율사업은 농지규모화 사업과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 산림소득증대 사업 등 48개 사업 1천310억원이고, 공공사업은 농작물 병해충방제사업과 송아지 생산안정사업, 조림숲 가꾸기사업 등 5개 사업 61억원이다.


또한 지역발전 특별회계사업은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및 농어촌 테마공원조성사업  등 9개 사업 403억원이다.


이날 심의된 농림축산식품산업은 지난 1월 6일부터 2월 11일까지 37일간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사업신청을 접수한 것이다.


시는 이날 의결된 사업은 전북도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 2017년도 예산으로 신청을 할 계획이다.


김생기 정읍시장은“신청된 모든 사업이 내년도에 한 건도 누락되지 않고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정읍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을 높여 나감은 물론 농산물 수입개방과 기후변화 등의 농업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농업인의 농정에 대한 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