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봄 맞이 막장 담그기 특강 호평

경기 여주시(시장 원경희) 평생학습센터는 26일 여성회관 요리교실에서 봄맞이기획특강으로 '막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평을 얻었다.


시는 최근 건강한 먹거리 만들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첫 기획특강으로 ‘막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운영, 주•야반으로 2회 60명을 모집해 진행했던 이번 ‘막장 담그기’ 특강은 접수 시작  30분 만에 접수가 마감됐다.


특히, ‘막장 담그기’와 막장을 이용한 돼지 불고기, 찌개 등의 다양한 요리를 배우고 시식하는 과정으로 운영해 참여자들의 교육장은 활기가 넘쳐났다.


이현숙 평생학습센터 소장은 인사말에서 “내가 먹는 음식이 나를 만든다 라는 말처럼 먹는 음식은 중요하며, 전통 발효식품인 막장을 만들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4일 오후 3시에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상반기 교육 개강식을 개최한다.


이번 개강식은 백성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애민과 창조의 정치를 펼치신 세종대왕의 인문정신을 배우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여 시민이 행복한 여주를 만드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여주대 이성남 교수의 세종의 정신과 꿈꾸며 달리는 삶이란 주제의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냅킨공예, 천연양초, 석고방향제 체험 및 재미로 보는 관상 등 11종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만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