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능 끝, 새내기 '캠퍼스 여신' 되려면?


수능이 끝났다. 대학에 가면 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가며 공부에만 집중했던 많은 수험생들은 옷을 사고, 머리를 하는 등 풋풋한 새내기를 꿈꾸며 지금껏 누리지 못했던 자유를 마음껏 즐기고 있다. 그러나 내년 봄, 캠퍼스의 진짜 꽃인 15학번이 되기 위해서는 미리 트렌드를 파악하는 준비가 필요하다. 


다음시즌 트렌드를 미리 알아보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 런웨이를 살피는 것. 얼마 전 마친 서울 패션 위크에서 여성 모델들은 높은 힐에서 내려와 굽이 평평한 스포츠 샌들을 선택했고, 컬러 또한 블랙보다는 화이트가, 치마보다는 바지가 많았다. 이처럼, 몸매보정효과를 볼 수 없는 신발들과 다소 부해 보이는 화이트컬러를 자신 있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올 겨울 몸매관리가 필수다. 


국내 체중조절용 시리얼 시장의 선두제품으로 2008년 첫 선을 보인 뒤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농심켈로그의 스페셜K는, 최근 출시한 블루베리부터 고소한 오리지널, 레드크런치, 오트&허니까지 4가지 라인업으로 지루하지 않고 맛있게 체중조절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페셜K 블루베리는 기존의 쌀로 만든 푸레이크에 상큼 달콤한 블루베리를 추가한 제품으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된 블루베리가 들어 있어 영양과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 시에는 좋은 영양성분으로 몸매와 피부를 함께 지킬 수 있는 건강음료도 챙기는 것이 좋다. 풀무원녹즙이 출시한 건강한 발효음료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은 생즙, 생원료를 발효해 유용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발효효소녹즙’ 제품군은 열을 가하지 않고 생 과채를 그대로 착즙해 효소의 파괴 없이 섭취 가능하다.


단기간 다이어트는 식사량과 운동을 병행해야 더욱 효과적인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더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구글 피트니스와 연동 출시된 모바일 헬스케어 기술회사 눔의 애플리케이션 'Noom 코치: 눔 다이어트'는 한번에 식단부터 운동기록까지 모든 데이터를 보고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어플로 활용 가능하다. 


물리적으로 지방이 뭉친 부분을 자극함으로써 셀룰라이트 및 독소제거에 도움을 주는 기구도 있다. 팻킬러 기어는 휠 형식으로 신체를 마사지 할 수 있는 기구로, 톱니바퀴 모양의 휠이 경락효과를 극대화 시켜 운동 및 식이요법과 병행 시 혈액순환과 체지방 분해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스타일 변신의 첫걸음은 머리부터 시작된다. 학교 규율을 벗어나 시도하는 첫 변신인 만큼, 자신의 매력을 살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봄여름 헤어스타일은 경쾌함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번 2015 SS 서울패션위크에서도 보다 자유롭게 연출한 스타일들이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스타일 연출을 위해서는 머릿결 관리와 함께 필요한 제품들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스타일에 도전하고픈 새내기들이라면, 스타일링기를 구비하여 생머리와 펌을 모두 연출해볼 수 있다. 유러피안 No.1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바비리스의 ‘바비리스 프로 미라컬’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자동으로 컬을 만들어주는 전자동 헤어기기다. 


번거롭게 헤어를 말아 줄 필요 없이 한 번의 클릭으로 자동으로 컬을 완성해주며 온도, 시간, 컬 방향 세팅을 통해 사용이 서툰 새내기들도 다양한 컬 헤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모로칸 오일의 ‘리스토러티브 헤어 마스크’는 잦은 시술과 스타일링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빠르고 건강하게 회복시켜 주는 제품이다. 풍부한 아르간 오일과 단백질 성분이 모발 깊숙이 흡수되어 윤기 있고 촉촉한 머릿결을 되찾아 준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업스타일 등 이마가 드러나는 헤어스타일을 완성시키는 것은 이마와 머리의 경계인 헤어라인. 빈 부분이나 고르지 못한 라인을 채워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예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화장품 브랜드 엔프라니가 자연스러운 눈썹과 촘촘하고 동그스름한 헤어라인을 만들어 주는‘엣지베이터 브로우 앤 헤어라인 마스터’를 출시했다.‘엣지베이터 브로우 앤 헤어라인 마스터’는 헤어 라인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동그르스름한 예쁜 헤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한편, 평소 견과류를 즐겨먹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원활한 혈액순환과 함께 피부와 두피에도 산소가 공급되어 영양분이 잘 전달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헤어 관리가 가능하다. 돌 코리아가 출시한 견과류와 건과일로 만든 프리미엄 데일리넛 ‘후룻&넛츠 골드라벨’은 수입한지 180일 미만의 고급 품종과 높은 등급의 신선한 견과류와 건과일 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들고 다니기 편한 사이즈로 제작됐다.


SS 서울 패션위크에서 주를 이룬 메이크업은 물광, 누드톤의 두 키워드로 대변되는 ‘자연스러움’ 이었다. 따라서 새내기들에겐 한 듯 안 한듯한 메이크업을 위한 기초화장 및 피부관리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20대의 피부는 아직 수분이 많기 때문에, 꼼꼼한 세안과 수분보충만으로도 기본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의 ‘스파클링 톡스 올인원 젤’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줘 혈액 순환을 돕고 모공 속 유해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탄산수가 투명한 젤 크림에 녹아 있어 탄산의 마사지 효과를 통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또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전동세안기를 사용, 더욱 꼼꼼한 세안을 할 수 있다.


오리지널 No.1 클렌징 디바이스 '클라리소닉'은 음파를 이용한 클렌징으로, 손보다 6배 더 뛰어난 '물살 모공 샤워'를 통해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섬세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지속적인 피부 수분관리를 위해서는 섭식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0대 초반부터 평소 물을 자주 섭취하고, 카페인 성분이 없는 허브, 메밀, 보리차 등을 즐겨 마시며,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녹색 채소류를 많이 섭취하는 것을 습관화하면, 피부과 없이도 반짝이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