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브랜드에 감성 입히다

최근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이 한창이다.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은 장르간 협업을 통해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고 풍부한 문화적 경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특히 낭만의 계절 가을을 맞아 화려한 단풍이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와 예술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은 로맨틱한 가을 감성을 충전할 수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가을 감성 가득한 ‘패션 일러스트 작품’과 ‘향긋한 커피’의 조화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해 ‘에바 알머슨’에 이어, 올해는 화려한 수채화 기법의 패션 일러스트 작가인 ‘스티나 페르손’과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2탄을 공개했다. 스웨덴 여류 작가인 스티나 페르손만의 감수성 넘치는 수채화 느낌이 엔제리너스커피 특유의 감성적인 분위기와 어우러져 한층 더 로맨틱한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엔제리너스커피 매장 디스플레이, 바리스타 복장, 메뉴보드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대중과 소통하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맥주’의 만남


 

오비맥주의 카프리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 스티키몬스터랩이 참여한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카프리는 병맥주 제품 라벨에 ‘카프리와 함께하는 도시 생활의 즐거움’을 주제로 음악(Music), 공연(Live), 연주(Play), 파티(Party), 시티 라이프(City Life)를 각각 표현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스티키몬스터랩이 주최하는 피규어(캐릭터 인형) 런칭 파티와 조선호텔 낙원 음악회에서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전시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위트있는 젊은 감각 ‘그래피티 아티스트’와 ‘에너지드링크’의 결합


 

핫식스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산타의 콜라보레이션을 적용한 ‘핫식스 라이트’와 ‘후르츠에너지’를 선보였다. ‘산타’는 서태지의 전속 아티스트이자 다양한 장르에서 뛰어난 감각을 보여주는 대한민국 대표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핫식스의 주요 고객인 젊은 세대를 위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핫식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선하고 위트있는 감각을 살린 그래피티 아트를 제품에 접목시켜 20~30대의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모습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