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상생위한 중소 식품기업간 공동협력

aT, 중소식품외식기업 지원 강화키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를 통해 중소 식품기업 육성과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aT는 2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상생협력에 기반한 중소식품기업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한 ‘중소식품기업 협력지원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새로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개 이상의 식품·외식기업이 공동으로 기술과 제품개발, 판매 확대, 정보수집, 해외시장 진출, 수출협업 등의 사업을 추진할 경우 정부가 사업비의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식품·외식기업은 창업과 폐업이 빈번하고 종사자 10인 이하의 영세업체 비중이 92.1%로 지나치게 높아 성장과 발전에 한계로 지적돼 왔다. 이에 중소식품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고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는 전담창구의 필요성이 대두됐고 이의 일환으로 aT는 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를 작년 1월 설립했다.


지난 1년간 기업지원센터는 250명이었던 전문가 풀을 321명으로 확대하는 한편, 컨설팅산업협회, 식품기술사협회 등 12개 식품기업 지원기관과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컨설팅은 2011년 332개사에서 2012년 384개사로 지원을 확대했으며, 기업애로 상담도 전년대비 103.9% 증가한 7,476건을 지원하는 등 명실공히 중소식품외식기업의 전문상담·컨설팅 센터로 정착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aT 김재수 사장은 “현장기동상담회 지역별 그룹화 추진, 전문가 초청상담 도입 등 기업애로 상담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기업수준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업진단 및 멘토링을 통한 컨설팅 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해외유명 리서치 기관을 활용한 종합시장조사, 온라인 수출거래 알선 등 종합지원 창구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