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성공창업 먹는장사가 대박이다

  • 등록 2003.10.06 15:5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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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위치 전문점 규모 작으면 혼자도 가능

1. 개요

샌드위치 전문점은 말 그대로 샌드위치를 조리 판매하는 전문점을 말한다. 요즘은 체인점 본사에 따라 다양하고 특색 있는 샌드위치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개중에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병행하는 복합 매장 형태를 추구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다.

고급 커피숍 분위기와 테이크아웃 샌드위치 전문점을 복합하는 방식도 좋다.

2. 종업원 수

대장의 규모가 작으면 1명의 아르바이트 직원으로 영업이 가능하다. 바쁠 때는 2~3명이 필요하다.

3. 개업 현황

주로 빌딩가나 역세권 등지에서 볼 수 있다.

4. 입지 조건

역세권, 빌딩가, 빌딩 내에 있는 주로 아침이나 점심 고객을, 역세권에서는 출·퇴근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젊은 층의 유동이 많은 지하철역 구내에서도 입점이 가능하다.

5. 개점 비용

건물 임대비 별도

- 개인 : 5평 기준, 3천만~
4천만원 안팎
- 유명 체인점 : 5평 기준,
3,500만~5천만 원 안팎

6. 메뉴

샌드위치류(1,800~5,000원)
커피·주스류(1,500~4,000원)
케이크· 디저트류(2,000~4,000원)

7. 매출 전망

총 매출의 상당 부분이 포장 판매 방식인 테이크아웃 방식으로 판매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배달 판매를 해야 한다.
순이익은 총 매출의 40~50%로 볼 수 있다.

8. 체인점 현황

‘서브웨이’ 브랜드와 ‘샌드데이’ 브랜드가 많이 알려져 있다.
능력 및 자신이 있다면 독립 브랜드를 만들어 창업하는 것도 좋지만 연구 개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정민철
idkoran@shinbiro.co.kr


푸드투데이 정민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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