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 등록 2003.03.11 11:4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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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산업체에 이어 국내 JM글로벌, 쿠쿠 홈시스 등 신제품 출시
청풍, 웅진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기존업체 타격 클 듯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이 급물살을 타고있다.

공기청정기 시장이 과거 산업체, 관공서 등 대형 업장에서 많이 사용해 왔으나 최근들어 아파트 등 일반정의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외산업체가 국내시장에 진입했는가하면 국내가전업체가 공기청정기를 개발. 시장공략을 본격화 했다.

이에따라 청풍, 웅진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중소 및 중견기업에서 선도하고 있는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후발업체의 대거 시장진입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들어 일렉트로룩스와 샤프전자등 외산업체가 공기청정기 시장에 진입했는가 하면 최근에는 JM글로벌(대표 두진문) 쿠쿠홈스(대표 구자신)까지 가세 했다.

산소발생기등 산소관련 전문업체인 JM글로벌은 공기청정기 "수프로" 2개 모델을 출시했다.

수프로는 일본 미쯔이 화학의 헤파향균필터를 내장해 각종 오염물질을 99.97%이상 포집할수 있으며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곰팡이·세균은 물론 담배냄새·아황산가스 등의 유해가스를 제거한다고 JM글로벌은 밝히고 있다.

종합 생활 가전업체인 쿠쿠홈시스는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 0.3㎛의 미세먼지를 99.97%까지 포집하는 헤파항균필터·냄새제거용 탈취필터등 3단계 필터시스템을 내장한 리오트 LAC-1211을 내놓았다.

김치냉장고·에어컨 제조업체인 위니아만도(대표 황한규)도 협력업체를 통해 공기청정기 시제품 개발을 끝내고 시장진출시점만을 검토중이다.

한편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청풍(회장 최진순)은 이미 신제품 무구를 출시 소비자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푸드투데이 박상준 기자 pass@f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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