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시장에도 아트마케팅이 펼쳐질 전망이다.
두산주류 처음처럼은 소주업계 최초로 설치 미술을 활용한 아트 마케팅을 시도 19일부터 한달간 처음처럼 스트리트 갤러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남역, 종로, 홍대, 분당 서현, 일산 라페스타 등 도심과 대학가, 수도권 지역에서 선보이는 '처음처럼 스트리트 갤러리는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철을 맞아 거리의 시민들과 미술을 주제로 이색적인 만남을 시도할 예정이다.
1톤 트럭 4대를 개조해 만든 '처음처럼 스트리트 갤러리'는 순수 창작 설치 미술 전시회로 처음처럼의 병과 로고, 병뚜껑을 소재로 현대 사회와 인간 내면의 욕망을 형상화한 일종의 '팝 아트' 전시회다.
'인간내면의 잠재된 욕망, 호기심, 회귀 본능'이라는 주제를 ‘처음처럼’을 통해 상징적으로 형상화 해 재치있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기존 소주업계에서 펼친 천편일률적인 원웨이의 판촉 이벤트가 아닌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아트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갤러리가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장소를 이동해가며 전시됨으로써 고객의 저변확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규 두산 주류 상무는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생활 속 소재를 활용한 이색적인 작품 전시를 통해, ‘처음처럼’으로 표현 가능한 세련되고 부드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했다”며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부드러운 소주 ‘처음처럼’과 순수 예술의 만남을 통해 만들어진 이번 스트리트 갤러리가 더위로 지친 도심 속 시민들에게는 문화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백승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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