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아이스크림, 홍콩 10만 인파 매료…저당·저칼로리 열풍

  • 등록 2025.09.19 17:4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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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K-관광로드쇼 연계 소비자 체험행사 성황리 개최
프리미엄·건강 간식 트렌드 맞춰 수출 6.2% 증가세 지속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13일부터 14일까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저당·저칼로리 제품을 비롯해 현지에서 시판 중인 한국 아이스크림 32종을 과일, 초콜릿, 빙수, 요구르트, 샌드위치형 5가지 유형으로 나눠 선보였다.

 

2025 K-관광로드쇼 in 홍콩과 연계한 이번 행사는 홍콩 쿤통 에이피엠(APM) 쇼핑몰 메인 행사장에서 aT는 K-아이스크림 체험관에는 다채로운 맛과 색감의 제품을 맛보려는 10만 인파가 몰려 장내가 북적였다.

 

특히 건강과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홍콩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열린 행사에서 아이스크림을 시식한 한 현지 소비자는 “오늘 맛본 아이스크림은 풍미가 깊고, 달콤한데, 저당·저칼로리인 제품인 점이 놀랍다”라며 “평소 아이들 간식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 오늘 먹은 한국 아이스크림을 집 근처 마트에서 다시 구매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8월 말 기준 홍콩으로의 아이스크림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346만 달러로, 경기침체 속에서도 대형유통매장 입점 확대 등을 통해 수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홍콩에서는 프리미엄 건강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한국 아이스크림이 K-디저트의 대표 상품으로 현지에 안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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