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2023년 서울시 인터넷 쇼핑몰 평가서 전체 부문 최고점 받아

  • 등록 2024.04.22 08:5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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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식품 부문 평가 1위...소비자보호평가, 이용만족평가에서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전사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이 2023년 서울시 인터넷 쇼핑몰 식품 부문 평가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우수 쇼핑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가 주최한 이번 평가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배달앱, 라이브커머스 등 총 12개 분야의 소비자 이용률이 높은 50개 인터넷 쇼핑몰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평가 항목은 소비자보호평가, 소비자 이용만족평가, 피해발생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평가 기준은 청약철회 가능여부, 구매안전장치 제공 여부, 초기화면 표시 필수항목 등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준수여부에 대한 소비자보호평가(50점), 소비자서비스, 편의성, 제품정보, 속도 등 소비자들의 이용만족평가(40점),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피해발생평가(10점)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결과다.


#풀무원은 소비자보호평가와 이용만족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보호평가에서는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했다. 피해발생평가까지 종합하여 최종 89점으로 식품몰 평가 1위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 50개 쇼핑몰 중에서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풀무원은 이번 최우수 쇼핑몰 선정을 기념하여 4월 30일까지 #풀무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풀무원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천원 이용권을 100% 증정하며,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노기태 팀장은 “샵풀무원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최우수 쇼핑몰 선정을 계기로 #풀무원을 국내를 대표하는 식품몰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은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는 풀무원 전사 방향성에 맞춰 ‘지속가능한 바른먹거리’ 가치를 바탕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있으며, 2021년 오픈 이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2022년 대비 2023년 매출이 20% 이상 늘었으며, 신규회원 가입도 11% 증가하였고 구매 고객수도 30% 이상 성장하는 등 지속해서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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