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 1위

  • 등록 2011.12.07 19:36:20
크게보기

"통념을 깨는 새로움으로 '하얀 국물 라면' 인기 선도"

삼성경제연구소가 ‘2011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면서 올해 한국야쿠르트가 방송인 이경규와 손잡고 출시한 ‘꼬꼬면’을 맨 윗자리에 올려놓았다.

 

삼성경제연구소는 7일 SERI 인터넷 회원 772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11년 10大히트상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순위는 ①‘꼬꼬면’ ②‘스티브 잡스’ ③‘카카오톡’ ④<나는 가수다> ⑤‘갤럭시 S2’ ⑥‘K-Pop’, ⑦ ‘연금복권’ ⑧<도가니> ⑨‘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⑩‘통큰·반값 PB상품’이었다.

 

이 같은 순위에 대해 삼성경제연구소는 “IT 관련 상품이 부진한 가운데 경기침체 속 소비심리를 반영하는 상품이 두각을 나타냈으며, 제품보다는 서비스 및 기타 상품이 다수 선정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특히 “올해는 고물가와 저성장, 긴장과 불안, 사이버 여론의 영향력 확대 등이 두드러진 한 해였다”면서 “히트상품은 이러한 소비환경을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히트상품 1위에 오른 꼬꼬면에 대한 소비 트렌드로 소비자들이 “통념을 깨는 새로움에 열광했다”며 ‘하얀 국물 라면’의 인기를 선도한 ‘꼬꼬면’ 등이 대표적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주현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