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맥주전문점 비라, 다크호스 부상

  • 등록 2002.11.13 11:45:19
크게보기

온라인 마케팅 활발, 가명점에 인상 호응 커

세계맥주전문점 비라가 다양한 판촉전략으로 맥주전문점 업계에 다크호스로 등장하고 있다.
비라 가맹점은 13개로 아직은 적은 편이다.

그러나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펼쳐 창업희망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주류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 고객은 물론 가맹점 경영자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비라의 취급 상품은 일단 폭넓다. 독일의 플라토, 캐나다 몰슨, 뉴질랜드의 크루저 등 세계 20여개국,1백여종의 맥주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이런 맥주들을 아이스바에 넣어 두고 고객이 직접 골라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맥주외에 와인이나 위스키도 팔고 있다. 온라인 주류 포털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회원수는 약 1만명.

쇼핑몰,동호회,맥주상식 등 여러가지 콘텐츠를 제공한다. 가맹점과 도매상에게 기업회계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온라인으로 판매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점주가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고객관리와 판매 흐름을 알 수 있다.
푸드투데이 유원상 기자 yoo@fenews.co.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