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더블 빅맥’&‘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재출시

  • 등록 2025.10.21 09:0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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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광고 캠페인 모델로 가수 김범수・우즈 발탁...알앤비와 록 버전의 리메이크 곡 공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맥도날드는 ‘더블 빅맥’과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재출시를 기념해 새 광고 캠페인 모델로 가수 김범수와 우즈(WOODZ)를 발탁하고, 이들과 함께 ‘더블 빅맥송’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참깨빵 위에 순 쇠고기 패티 두 장’이라는 가사로 유명한 빅맥송은 쉬운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로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아 온 맥도날드의 대표 CM송이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커버 송 트렌드’에서 착안해, MZ세대가 선호하는 감성과 스타일에 맞춰 기존 곡을 재해석해 보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알앤비(R&B)와 록(Rock) 스타일의 두 가지 버전으로 완성되었으며, 리메이크 과정에 아티스트가 직접 참여해 각자의 개성과 음악성을 고스란히 곡에 담아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김범수와 우즈는 독창적인 음악 활동을 통해 대중적 입지를 꾸준히 넓혀온 아티스트로,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분들께 익숙함 속의 새로움, 그리고 색다른 즐거움을 함께 전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데뷔 26년 차를 맞은 김범수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SNS에서 화제를 모은 곡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커버 장인’으로 제2의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 우즈는 군 복무 기간 중 자작곡 ‘드라우닝(Drowning)’이 화제를 모으며 현재까지 역주행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전역 후 싱어송라이터로서 시원한 보컬과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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