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1천만 스틱을 판매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사이다비니거 분말 스틱의 추가 라인업을 선보였다.
두 번째 애사비 분말 제품인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배’는 기존 제품에 국내산 배를 더해 한층 시원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애사비로 불리며 최근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떠오른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발효시킨 사과 식초다. 발효를 거치며 생성되는 아세트산이라는 유기산이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 속도를 천천히 유지하여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배’는 식초 특유의 쿰쿰한 맛 때문에 애사비 섭취를 꺼렸던 소비자를 위해 국내산 풋사과와 배로 상큼함과 시원함을 살렸다. 사과의 고장 경상북도에서 재배한 풋사과를 가장 맛있는 7~8월에 수확해 사과주스의 맛을 최대한 살렸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국내산 배로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구현했다. 국내산 원료를 사용, 유통과정이 길지 않아 균일한 고품질 유지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티젠은 발효 전문기업답게 우리 몸에 좋은 유기산을 만드는 초모 생성을 위해 알코올, 초산, 말로락틱으로 3단계 자연발효를 거친 프리미엄 애사비 분말을 사용했다. 애사비 함량도 1,500mg로 넉넉하게 담았다.
건강을 위해 찾는 음료인 만큼 당류는 0g에 칼로리도 스틱당 15kcal에 불과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 체중관리가 고민이거나, 식사 후 속이 더부룩할 때, 나른한 오후 탄산음료나 커피가 생각날 때 물에 타먹으면 좋다. 열에 강한 4세대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 혼합 유산균도 함유돼 있다. 분말 스틱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물에 타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티젠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7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행사를 갖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신제품 30스틱 들이 2박스를 57% 할인가에 판매하며 신제품과 기존 애사비 분말, 애사비 젤리로 구성된 세트상품 구매 시 할인혜택과 함께 깜찍한 레드보틀을 사은품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티젠 관계자는 "애사비 분말 스틱에 보여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보다 시원하고 건강한 맛을 추가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마시는 음료 한 잔에도 진심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Z세대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은 애사비 제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은 티젠은 녹차, 홍차, 허브차 등 다양한 기능성 차를 선보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9년 분말 스틱형 콤부차를 선보였다. 저칼로리에 당류는 없애고 유산균을 함유한 발효 전문가 티젠의 콤부차는 ‘가볍게, 맛있게,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사랑받으며 대한민국 1등을 넘어, 미국 아마존, 일본, 대만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콤부차 외에도 V라인 관리에 좋은 분말 차 '브이핏(V FIT) 말차레몬', 나른한 계절 활력 충전에 좋은 에너지티, 식물성 멜라토닌이 함유된 '멜라티'와 '멜라젤리' 등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