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오징어 게임...식품업계, 시즌3 팝업스토어.굿즈 마케팅 진행

  • 등록 2025.06.30 17:52:18
크게보기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영희, 철수, 핑크가드를 모두 담은 라벨 디자인 적용
신세계백화점, 다음달 10일까지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 오징어게임 팝업스토어 운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마지막 시즌, 시즌3가 공개된 가운데 식품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맥주·소주 브랜드 테라와 참이슬이 영희, 철수, 핑크가드를 모두 담은 라벨 디자인을 테라 오징어 게임 에디션에 적용했다. 또 참이슬(360ml 병 제품) 로고의 ‘ㅁ,ㅇ,ㅅ’에만 핑크 색상을 입혀 핑크가드의 등급을 상징하는 원형, 삼각형, 사각형을 형상화했다.

 

오징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4종 (영희 게임기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을 선보였다. 게임기는 업소 내에서 대여 형식으로 제공, 술자리 게임에 활용 가능하다.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은 소비자 증정 이벤트 굿즈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뉴욕 도미노파크에서 열린 오징어게임 시즌3 뉴욕팬 이벤트에 단독 브랜드 파트너로 참여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부스에서는 신제품 ‘레몬에이슬’을 포함한 과일리큐르 6종과 ‘참이슬X오징어 게임’ 에디션 등 다양한 진로(JINRO) 제품을 직접 시음하고, 쏘맥 음용법과 쏘맥타워 시연 등을 체험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 오징어게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와 센텀시티 지하 2층 하이퍼스테이지에 마련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센텀시티 팝업 중앙에는 핑크가드 복장의 마네킹을 설치했다.

 

또, 제이린드버그·캐플·오드삭스 등 20개 브랜드와 오징어게임을 활용해 협업한 200여 품목의 굿즈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강남점과 센텀시티가 종료된 이후에는 18일부터 31일까지 대구신세계와 타임스퀘어 점에서 팝업이 열릴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편의점 GS25를 통해 다음달 6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 넷플릭스 주관 팝업 내 전시 공간에서 협업 신상품을 선보인다. 협업 상품으로는 캐릭터 영희와 새롭게 등장한 철수를 활용한 '영희철수 렌티큘러 T머니 교통카드'와 2m 길이의 줄넘기 젤리, 달고나 쫀득쿠키 등이다. GS리테일은 시즌2에도 달고나라떼, 랜덤달고나, 오징어게임 교통카드등을 판매한 바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컨텐츠들을 활용한 상품들이 넘치는 속에서 이미 2021년 방영된 오징어게임 카드가 식상하다는 지적도 있다. 더욱이 시즌3은 전 시즌들에 비해서 다소 아쉽다는 평이 주를 이루는 상황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시즌이 더해질 수록 스토리가 부실해지고 평이 안좋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관련상품들은 화제성 때문에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면서 “컨텐츠가 중요한 유통업계에서 오징어게임은 괜찮은 선택지”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