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뉴스] 코로나 끝나도 밀키트 인기는 계속된다

  • 등록 2022.04.14 17:54:44
크게보기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코로나19가 끝나도 호황이 유지될 시장으로 간편조리세트(밀키트)가 꼽혔다.

 

1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에 비해서 구입이 증가했다고 인식하고 있는 즉석조리식품은 간편조리세트(밀키트)가 66.0%로 가장 높았다. 이어 국/탕/찌개류(54.2%), 즉석밥(42.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향후 구입이 증가할 것 같은 즉석조리식품 역시 간편조리세트(밀키트)(51.2%)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집밥 수요 증가, 1인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경향 등 복합적인 이유로 간편조리세트(밀키트)는 성장하고 있으며, 과거 간편조리세트(밀키트)는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음식 위주로 운영됐으나 최근에는 집밥 수요 증가로 인해 일상식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푸드투데이 홍성욱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