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6월22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카페 드롭탑, 원두 풍미 살린 RTD ‘리얼 콜드브루’ 2종
카페 드롭탑이 신선한 원두의 맛을 그대로 살린 ‘리얼 콜드브루’ 2종을 출시하고 GS25에서 판매합니다.
이번 신제품은 인위적인 맛과 향을 첨가하지 않은 무첨가 무착향 RTD 제품으로, 원두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열을 가하지 않고 고압으로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HPP(초고압 살균) 방식을 사용해 출시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얼 콜드브루’ 2종은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와 싱글 오리진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로 구성했다. 원두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각 산지별 원두에 맞는 맞춤형 로스팅을 사용했습니다.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는 견과류의 고소한 맛을 가진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베트남 원두를 블렌딩해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티(City) 로스팅을 통해 단맛을 구현하고 원두 본연의 특성을 보존했습니다.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는 단일 원산지 원두만을 사용해 개성을 한껏 살렸습니다. 견과류의 고소함과 산미가 어우러졌고, 부드러운 단맛도 풍부합니다. 풀 시티(Full City) 로스팅 기법을 활용해 지나친 산미를 줄였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BBQ, 포스트코로나 맞춤형 매장으로 소자본 청년창업 길 연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전송(배달)과 포장으로만 특화된 매장 모델을 개발,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2040 세대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입니다.
BBQ는 22일, 1명 내지 2명이 보증금 포함 최소 5천만원 정도의 투자금으로 창업 가능한 점포 모델인 ‘B.SK’를 개발, 론칭합니다.
‘B.SK’는 ‘비비큐 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의 약자로, 8평에서 12평 정도의 소규모 매장으로 내점 고객 없이 전송(배달)과 포장 고객만을 상대로 운영되며, 전송은 배달대행에 100% 맡기게 됩니다.
BBQ는 올 4월 말, 수 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용인에 B.SK 1호점을 오픈했고, 현재까지 총 5곳을 시범 운영하면서 B.SK의 매출분석과 수익성을 검토한 결과, 하루 평균 매출 예상치를 40%에서 최대 80%까지 뛰어넘는 하루 평균 150~200만원의 놀라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다츠만의 재해석, 다츠 ‘베이컨 듬뿍 김치 볶음밥’ RMR 출시
SG다인힐이 모던 아시안 레스토랑 다츠의 인기 메뉴 ‘베이컨 듬뿍 김치 볶음밥’을 22일부터 마켓컬리에서 판매합니다.
다츠는 한남동 핫플레이스로서 ‘3개의 점이 모여 생긴 하나의 새로운 점’이라는 의미로 ‘제이콥’ 셰프팀과 이태원 녹사평 언덕의 명소 ‘카페 보통’, 공간 인테리어 브랜드 ‘디플랏’이 의기투합하여 오픈한 모던 아시안 레스토랑입니다.
이번 출시되는 다츠 ‘베이컨 듬뿍 김치 볶음밥’은 다츠의 인기 메뉴인 김치 볶음밥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개발된 RMR 제품. 식감을 살리기 위해 큼직큼직한 베이컨을 듬뿍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흔한 김치 볶음밥을 ‘제이콥’ 셰프팀을 필두로한 다츠만의 레시피로, 달콤함과 매콤함, 고소함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버거킹, 신메뉴 ‘칠리크랩통새우’•’칠리크랩버거’ 2종
버거킹이 정통 싱가포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칠리크랩통새우’, ‘칠리크랩버거’ 2종 및 칠리크랩 치즈프라이를 출시합니다.
‘칠리크랩통새우’는 버거킹의 직화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크랩케이크와 통새우, 이국적인 칠리크랩소스가 한데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입니다. 칠리크랩소스는 싱가포르의 시그니처 요리인 칠리크랩을 베이스로 개발한 소스로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넣어 깊고 매콤한 맛과 해산물의 풍미를 높였습니다. ‘칠리크랩버거’는 칠리크랩소스에 크랩케이크와 순쇠고기 패티를 더해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게살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피자헛, SKT 멤버십 고객 대상 ‘T멤버십 T Day’ 프로모션
한국피자헛이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50% 할인하는 ‘T멤버십 T Day’를 오는 24일 진행합니다.
SKT 고객이라면 24일 단 하루 동안 멤버십 웹과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을 통해 26일까지 피자헛 웹과 앱에서 온라인 방문포장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 1판을 5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