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6월12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제너시스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 출시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내점 및 픽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BBQ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를 출시했다.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는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선물하기 및 티몬, 위메프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생일 등 기념일에 온라인 상에서 선물을 주고 받는 트렌드가 정착해가고 있다.”며 “기존 세트 상품 판매와 달리 기프티카드의 형태로 격식있게 주고 받을 수 있어 자녀 생일 선물용 등 치킨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는 지류 상품권처럼 해당 금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액면가의 60% (1만원권은 80%) 사용 시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BBQ 측은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결제 가능한 기프티카드를 향후 자사 온라인 주문 사이트에서도 확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죽, 카카오톡 채널 친구 맺기 이벤트…2천원 할인 쿠폰 증정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이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 추가 시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죽’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신메뉴 출시, 이벤트 진행 등 ‘본죽’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채널이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무더위까지 기승을 부리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일상에서 원기회복을 위해 영양 가득한 본죽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본죽’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알림 톡을 통해 2,000원 할인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지급된 할인 쿠폰은 오는 7월 5일까지 매장에서 현장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는 “’본죽’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힘든 시기 약소하지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어 이번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들과 정성을 다해 소통하며, 어려운 시기에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버거킹, 신규 메뉴 더블롱킹 세트 4,900원에 한정 판매
버거킹이 7월 19일까지 5주간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신메뉴 ‘더블롱킹 세트’를 4900원에 한정 판매한다.
‘더블롱킹’은 부드러운 롱번에 직화 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가 2장 들어가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더블롱킹 세트’는 프렌치프라이(R), 콜라(R)와 함께 제공되며, 4900원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끼 식사를 해결하고 싶은 실속파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700원을 추가하면 프렌치프라이와 콜라를 라지 사이즈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더블롱킹’은 단품이 아닌 세트로만 판매된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맞추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다”라며, “맛과 가격을 동시에 충족하는 버거킹 더블롱킹 세트로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겨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버거킹 더블롱킹 세트는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 ‘세 배’ 더 진한 맛의 ‘트리플 치즈버거’ 출시
맥도날드는 소고기 패티의 풍미와 육즙, 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3배로 풍성하게 살린 한정판 신메뉴 ‘트리플 치즈버거’를 출시했다.
트리플 치즈버거는 진한 육즙의 순쇠고기 패티 3장과 신선하고 고소한 치즈 3장이 상큼한 피클, 양파, 머스터드, 케첩과 심플하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기와 치즈의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버거다. 트리플 치즈버거는 이름처럼 세 장의 패티와 치즈로 구성된 버거로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버거를 주식으로 하는 해외에서 먼저 출시된 메뉴다. 해외 치즈버거 덕후들에게 ‘꿈의 버거다’, ‘궁극의 치즈버거다’, ‘더블 치즈버거는 두 배로 좋고 트리플 치즈버거는 세 배로 좋다’ 등 수 많은 찬사를 들을 정도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트리플 치즈버거는 최근 맥도날드가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전반적인 과정을 개선해 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이다. 패티를 구울 때 양파를 더해 더욱 진해진 풍미의 패티를 즐길 수 있으며, 치즈는 입안에서 더욱 부드럽게 녹아들고 버거 빵(번)은 더욱 따뜻하고 폭신한 식감을 제공해 더 풍성하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입안을 꽉 채우는 육즙 가득한 패티와 진한 치즈의 맛을 한껏 느끼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많은 고객들이 사랑해주시는 치즈버거 라인업에 트리플 치즈버거를 도입했다”라며, “베스트 버거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맥도날드 본연의 치즈버거 풍미를 세 배로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신제품 트리플 치즈버거를 출시함으로써 트리플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치즈버거 3종으로 치즈버거 라인업을 강화한다. 트리플 치즈버거의 가격은 단품 5600원, 세트 6900원이며 7월 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셰프스 테이블, 유면가 ‘명태회 비빔막국수’ RMR 제품 출시
셰프스 테이블(Chef’s Table)이 이유석 셰프의 레스토랑 유면가의 인기 메뉴 ‘명태회 비빔막국수’를 오는 15일부터 마켓컬리에서 판매한다.
유면가는 미슐랭가이드에 등재되었던 ‘루이쌍끄’ 이유석 셰프의 레스토랑으로 한중일 3개국의 면 요리의 기본 틀을 유지하고 지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꾸준한 신메뉴 개발과 테이스팅으로 비빔 메밀면, 육포면, 뱡뱡멘, 닭곰탕면, 흑돼지 칼국수 등 수시로 바뀌는 면 요리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맛으로 만족시키고 있다.
캐비아의 유면가 ‘명태회 비빔막국수’는 다양한 시도를 하는 유면가의 특색을 살리고 누구에게나 ‘익숙한 맛’을 모토로 나온 RMR 제품이다.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여름을 겨냥해 시원한 국수와 비법 양념, 명태 회무침의 감칠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드실 수 있게 냉동 RMR 상품으로 개발했다.
이번 ‘명태회 비빔막국수’는 1인분 339g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6,9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셰프스 테이블 관계자는 “이번 명태회 비빔막국수 출시를 통해 이유석 셰프의 면 요리 철학을 많은 고객이 접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셰프스 테이블은 유명 레스토랑의 대표메뉴를 지속해서 출시해 셰프 및 레스토랑과의 상생에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