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성공창업 먹는장사가 대박이다

  • 등록 2003.09.30 15:14:42
크게보기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에서 성공하려면 유동인구가 스치는 곳이 아닌 머무는 장소에서 창업해야 한다. 최근에는 테이크아웃 인기에 편승해 주거 지역에서도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는데 십중팔구 실패할 확률이 높다.

1.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창업의 이득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이점은 전형적인 소자본 창업이면서 몫만 좋다면 투자비에 비해 큰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에 있다.

협소한 공간이나 로드숍은 물론 차량이동형으로도 영업이 가능하다.
또한 직원관리가 용이할 뿐 아니라 관리비도 적게들기 때문에 소자본을 가진 사람들, 특히 젊은층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창업에 관심을 가진다.

2. 수익기반
테이크아웃 커피의 가격은 비교적 고가에 속한다. 이 때문에 가정 주부나 중.장년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주거 밀집 지역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주거 밀집 지역의 핵심 상가에서도 테이크아웃을 창업하려면 반드시 커피숍 형태를 혼합하는 것이 좋다.

커피의 가격이 고가인만큼 백화점이나 유명 상가, 유명 역세권, 유명 대학가에서 창업하는 것이 좋다. 이들 지역에서 장사가 잘 되는 이유는 주거지역보다 낭만적인 공간이기 때문이다. 보통 주거 밀집 지역에서는 고급 지향적인 사업을 하면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제품을 판별하기 때문에 영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3. 테이크아웃 커피점의 입지 조건
·유동인구가 스치지 않고 머무는 장소를 물색한다. 예를 들면 서룽의 종로 2가나 신촌, 명동을 말한다. 수많은 사람들이 사람을 만나기 위해 몰리는 장소들이다.

·대학가에 입점할 때는 유명 대학가나 규모가 큰 대학가의 핵심 상권을 선택한다. 이런 지역에서는 동조 업체가 여러 개 있더라도 각기 원하는 매출이 발생한다.

·대한 극장 앞에서 창업한다.

·전문 상가 또는 대형 쇼핑타운에 인접하거나 내부 매장에서 창업한다.

·현대식 고속 버스 터미널이나 기차역에서 창업한다.

·대형 역세권 지역의 먹자골목에서 창업한다.

·업무 밀집 지역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창업한다.

·젊은층이나 여성층들이 낭만적으로 느낄 수 있는 장소에서 창업하는 것이 좋다.

정민철
idkoran@shinbiro.co.kr

푸드투데이 정민철 기자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