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우수 아이디어 공모

  • 등록 2012.02.06 14:4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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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직원 참여…매월 5명씩 시상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카페베네가 고객과 직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열린 창구로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는 카페베네의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여러 의견을 받아 현장 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이다. 

2009년 12월부터 시작돼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베네베스트 아이디어에는 카페베네를 찾는 고객은 물론 매장 직원들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카페베네는 1년간 상시적으로 아이디어를 모아, 한 달에 한 번씩 참신한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과 직원 5명에게 카페베네 기프트카드와 머그컵 등 상품을 나눠준다. 

카페베네 쪽에 따르면, 매달 평균 200~30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가 꾸준히 모여, 지난해까지 총 3000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중 카페베네 본사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회사 운영에 반영한 사례도 상당수다. 

고객의 신청곡과 사연응모내용으로 구성되는 카페베네 ‘음악방송’은 카페베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다. 카페베네 전 매장이 매월 첫째주 월요일 대청소를 하는 ‘클린데이’는 2010년 부산의 한 점주의 의견이었다. 이 밖에도 카페베네 사외보 ‘베네’와 카페베네 전 매장 베피쿠션 등 도 모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사례들이다.

아이디어 제안 방법은 간단하다.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에 접속(이벤트 페이지)해 내려(다운) 받은 양식에 내용을 기입한 뒤 이메일 benebest@caffebene.co.kr로 보내면 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제안된 모든 의견은 카페베네 임직원이 공유하고 있다” 며 “초등학생부터 매장 직원까지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받고 느끼는 점이 많아 이후로도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적극 활용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주현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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