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ECMD, '고객만족 프로그램' 인증 추진

  • 등록 2011.03.02 10:41:05
크게보기

풀무원 계열의 급식 전문기업인 ECMD는 2일 '고객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을 위한 사내 선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소비자 불만을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전에 예방하고 빠르게 사후구제할 수 있도록 한 실행체제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05년 제정·공표했다.

ECMD는 올해 안에 CCMS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기존의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재검토하고 자율관리시스템과 내부통제체제를 구축하며, 실행지침서를 개발해 각 부서에 교육할 계획이다.

권혁희 대표는 "식자재를 고르는 것에서부터 유통 관리,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CCMS를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