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오는 29일 오후 2시 한국식품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10 KFRI 식품과학문화 확산 전국 청소년 글쓰기 대회 우수작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글쓰기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정립과 식품섭취의 중요성, 식품안전, 한식세계화 등 우리 식품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이를 통한 청소년들에게 식품과학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 초등부 조도영양(안산성안초교)의 '다시 예쁜 원피스를입고 말테야', 중등부 박새결군(서울원촌중)의 '나의 미국식 식생활 체험', 고등부 심재영군(대전관저고)의 'take-out한식' 이 각각 차지하였으며, 경기도교육감상에는 초등부 김 민군(인천남동초교), 중등부 이도윤군(대구경신중), 고등부 김예지양(전남조리과학고)이, 한국식품연구원장상에는 초등부 이서연양(충남한산초교)등 2명, 중등부 박아연양(광주대성여중), 고등부 김민수군(조치원고)등 2명이 각각 수상한다.
응모결과 137개의 학교에서 초등부 171편, 중등부 39편, 고등부 93편 등 총 303편의 글이 접수 되어 치열한 경합을 벌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의 정립과 우리 한식의 우수성 함양 등 식품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접수된 글은 서울교육대학 초등국어교육과 이재승 교수 등 외부전문가 6인과 내부평가위원 6인 등의 1,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더불어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 등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푸드투데이 -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