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공사, 대만 시장 공략 본격화

  • 등록 2010.12.09 12: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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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삼공사가 대만 타이중(臺中)에 '플래그십 스토어'(체험 판매장)와 영업지점을 개설하면서 대만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인삼공사는 9일 대만 중부의 최대 도시인 타이중시 난툰구(南屯區)에서 플래그 십스토어 2호점과 중부영업지점 개소식을 열었다.

타이중 플래그십 스토어는 3층 건물에 매장면적이 600㎡ 정도로 인삼공사의 해외 매장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이 매장은 단순히 정관장 제품을 파는데 그치지 않고 방문객에게 홍삼 관련 정보와 쉼터를 제공하는 복합적인 개념의 '정관장 고객 쉼터'로 꾸몄다.

특히 정관장 제품과 인삼 관련 자료를 전시하는 인삼박물관 기능도 갖췄으며 진짜 고려삼을 구별할 수 있도록 6년근 고려삼 모형과 각국의 인삼을 비교 전시하고 있다.

아울러 인삼공사는 2층 고객 쉼터에서 정기적으로 한국요리와 인삼요리 강좌를 열어 대만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리는 민간외교 도우미 역할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인삼공사 대만법인은 2003년 2월 타이베이(臺北)에 직영 전시판매장을 내면서 대만에 진출한 이후 매년 급성장을 거듭해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의 2배가 넘는 1500만달러를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인삼공사은 지난 9월 대만 남부의 최대도시인 가오슝(高雄)시에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과 남부 영업지점을 개설했으며 이번에 중부 영업지점을 추가해 대만 전역에 자체 영업망을 갖추게 됐다.

김용철 인삼공사 사장은 개소식 기념사를 통해 "타이중 플래그십 스토어 개점은 '정관장 111년' 역사에서 해외 개척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투자와 유통망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 매출액 3000만달러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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