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누보' 성장세 무섭네

  • 등록 2010.11.24 11:3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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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포도로 만든 보졸레 누보처럼 햅쌀로 빚어 '막걸리 누보'라 불리는 햅쌀 막걸리가 갈수록 인기를 높이고 있다.

24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에서 막걸리 누보 2종 판매를 시작한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보름간 매출액이 작년 막걸리 누보 판매 초기의 보름 동안보다 41배, 판매수량은 53배나 급증했다.

올해는 햅쌀 막걸리를 작년 1종보다 두 배 많은 2종 출시했고 적극적인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놀라운 성장세다.

보졸레 누보는 예약 판매를 시작한 5일부터 22일까지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 30.5%, 판매수량 27.3% 증가했다.

지난해 이 편의점에서 연말까지 햅쌀 막걸리 판매량은 630병에 그쳤던 반면, 보졸레 누보는 판매량 4만500병으로 큰 차이를 보였다.

올해도 절대적인 매출이나 판매수량을 비교하면 여전히 햅쌀 막걸리가 보졸레 누보에 미치지 못하지만, 작년에야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해 보졸레 누보보다 잘 알려지지 않았음에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자랑하고 있다.

보광훼미리마트에서도 19일부터 22일까지 판매수량 기준으로 막걸리 누보는 작년 동기 대비 58.7% 증가했으나 보졸레 누보는 0.2% 증가하는 데 그쳤다.

편의점업계는 막걸리의 인기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다 최근 편의점들이 막걸리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선 가운데 햅쌀 막걸리가 출시돼 시기가 잘 맞아떨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GS25 관계자는 "보졸레 누보는 오랫동안 애호가들의 눈길을 끌어왔고 최근 몇 년 동안은 특히 편의점에서 보졸레 누보를 주문하는 고객이 많았으나 막걸리 누보는 그보다 훨씬 홍보가 되지 않았는데도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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