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대표 이장규)가 월드컵을 겨냥해 남아공산 호프를 사용한 한정판 맥주를 오는 20일 출시한다.
‘맥스 스페셜 호프 2010(Max Special Hop 2010)’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로 국내 맥주 시장의 판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100% 보리맥주 맥스(Max)의 세 번째 한정판매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남아공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재배한 ‘파인 아로마 호프(Fine aroma hop)’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
기존 맥스처럼 100% 보리 맥주로 맥주 본연의 풍부한 맛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남아공산 파인 아로마 호프의 사용으로 입안 가득 퍼지는 아열대의 상큼한 과일 향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이트맥주는 남아공산 호프를 사용한 특별 한정판매 맥주인 만큼 제품 라벨 및 패키지에서도 남아공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남아프리카의 야생동물과 초원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국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될 ‘맥스 스페셜 호프2010’은 월드컵 응원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휴대가 간편한 355㎖캔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600㎖페트(PET)로만 출시된다.
남아공산 파인 아로마 호프를 사용했지만 출고 가격은 기존 맥스와 동일한 1101.21원(355㎖ 캔), 3452.43원(1600㎖ 페트)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맥스 스페셜 호프 2010’은 맥주 본연의 풍부한 맛을 선도하는 100% 보리맥주 맥스가 월드컵의 즐거움을 소비자들이 보다 신나고 즐겁게 만끽할 수 있도록 특별히 준비한 한정판매 제품이다” 라며 “앞으로도 하이트맥주는 맥스를 활용해 시대가 원하는 더 맛있는 맥주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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