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겨울신메뉴 160만개 ‘대폭발’…1초에 1개 팔렸다

  • 등록 2025.11.27 11: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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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땅·군고구마 슈페너·유자생강차 흥행…출시 3주 만에 전년 대비 판매 속도 3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메가MGC커피가 2025년 겨울시즌 신메뉴 출시 3주만에 누적 판매량 약 160만 개를 돌파하며 겨울시즌 역대급 흥행을 기록했다. 이는 1초당 1개씩 판매된 셈으로 지난해 겨울시즌보다 판매 속도가 3배 빨라졌고 일일 평균 판매량도 약 76% 증가하며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외식 트렌드를 주도하며 또 한번의 쾌거를 달성했다.

 

메가MGC커피는 매년 겨울, 시즌 감성에 맞는 메뉴들을 선보여 온 가운데, 올해는 특히 레트로 감성과 트렌디한 요소를 결합한 이색 메뉴들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인기를 견인한 핵심 메뉴는 단연 △엠지씨네 라면땅과 △군고구마 크림브륄레 슈페너, 그리고 △유자생강차 세 가지다.

 

‘엠지씨네 라면땅’은 학창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스낵으로, 출시 전부터 '카페에서 라면땅을 직접 조리해준다'는 이색적인 포인트로 큰 이슈를 모으며 품절대란을 이어갔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는 이 디저트는 기본맛과 매운맛 두 가지로 출시, 기본맛은 매콤달콤바삭한 맛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매운맛은 '불닭보다 맵다!', '눈물 콧물 다 나는 맛'이라는 강렬한 반응을 얻으며 MZ세대의 도전 욕구와 펀(Fun) 코드를 확실하게 저격했다.

 

겨울철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의 풍미를 음료로 완벽하게 구현한 ‘군고구마 크림브륄레 슈페너’ 역시 겨울시즌 한정 출시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 메뉴는 MGC만의 특제설탕을 뿌리는 방식으로 달콤 바삭한 브륄레 식감을 살려냈다. 특히 출시 전부터 비주얼과 맛에 대한 호기심이 이어졌고, 출시 첫날 '크림이 정말 맛있다', ‘군고구마 맛이 난다’는 고객 호평이 쏟아져 나왔다. 슈페너 및 크림 커피류와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돼 메가MGC커피의 히트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추위를 잊게 하는 따뜻한 음료로는 ‘유자생강차’가 단연 돋보였다. 새콤달콤한 유자의 맛과 깊은 생강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음료는 특히 유자나 생강을 선호하지 않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맛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메뉴로 자리 잡았다.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면서 판매량이 가파르게 상승해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단순한 가성비를 넘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특별한 메뉴 개발에 집중한 결과"라며 "특히 추억의 맛에 메가MGC커피만의 유쾌한 감성을 더한 긍정적인 감정이 소비로 이어져 식음료 업계에 확산되는 ‘필코노미’ 트렌드를 시현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이 겨울철 일상 속에서 따뜻하고 즐거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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