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에서 열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공공기업(공기업)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누리소통망(SNS)의 올바른 활용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30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으며, 매체별 활동을 계량화한 정량평가(40%)와 콘텐츠의 질 및 스토리텔링 등을 평가하는 전문가 정성평가(60%)를 통해 부문별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해썹인증원은 디지털 소외계층 대상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해 정보격차 해소에 힘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읽어주는 보도자료’,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영상, 다국어 홍보 콘텐츠 등을 제작해 외국인 종사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식품안전 정보의 전달력과 국민 소통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해썹인증원은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등 5개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운영하며 해썹 인증업체를 비롯한 국민과의 소통을 넓히고 있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이번 수상은 식품안전 관련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식품안전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해 더 많은 국민과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