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2010 전주국제사진제에 참여하며 국내에도 이름을 알린 스페인 출신 사진작가 ‘요시고(YOSIGO)’와 협업, 신메뉴 ‘요시고 시트러스 퀀처’를 오는 13일 출시한다.
‘퀀처’는 팀홀튼의 여름철 대표 아이스 음료 라인이다. 컬러풀한 색감으로 시각적 즐거움은 물론 청량감 있고 신선한 맛으로 카페인 부담 없이 여름철 갈증과 피로를 한 번에 해소해 준다. 팀홀튼은 인기 아이스 음료 ’퀀처(Quencher)’의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더욱 감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한 ‘요시고 시트러스 퀀처’는 햇살 가득한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투명하고 맑은 색감과 레몬 등 상큼한 시트러스 과일의 풍미로 기분 좋은 청량감을 즐길 수 있다. 색조의 미학으로 감각적인 도시와 휴양지 풍경 등 일상의 순간, 특별함을 더하는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사진작가 요시고 특유의 감각적인 아트워크 감성을 더해 마치 도심 속에서도 휴가를 즐기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콜라보레이션 메뉴 출시에 맞춰 전시 할인 및 굿즈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요시고 시트러스 퀀처’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서울 그라운드시소 센트럴에서 전시 중인 ‘요시고 사진전: 끝나지 않은 여행’의 티켓 20% 할인권을 제공한다. 1잔당 1매를 지급하며, 전시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오는 9월 23일까지 팀홀튼 앱 회원 중 ‘요시고 시트러스 퀀처’ 2잔을 포함 총 3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한정판 굿즈인 요시고 콜라보레이션 노트와 엽서 세트도 증정한다.
팀홀튼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팀홀튼에서 ‘요시고 시트러스 퀀처’의 청량함과 상큼함으로 여유와 힐링을 느껴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 가까이에서 이국적인 커피 문화와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