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외식가> 도미노피자, 피자알볼로, BBQ, 배민, 퍼밀, 맥도날드

  • 등록 2020.04.13 11:00:49
크게보기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도미노피자, 배달 안전 안심 캠페인 실시


도미노피자가 배달 안전 안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전한 제품 전달을 위한 ‘안심 배달 스티커’ 부착과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배달 안전 안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심 배달 스티커’ 부착을 실시하고 있다. 피자 박스와 치킨 사이드박스에 안심스티커를 부착해 주문한 제품이 고객에게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배달 주문 시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서비스 선택 시 고객의 문 앞에 피자를 배달한 후 안내 연락을 하여 고객에게 피자 도착 상황을 알려준다.

한편 오는 28일까지 하프앤하프 시그니처 5종 배달 주문 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1+1 행사에서는 제외되며,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의 완벽한 피자를 고객에게 완벽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안전 안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며 “배달 주문 시 ‘안심 배달 스티커’,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배달 25% 할인도 진행하니 이번 주 하프앤하프 시그니처 피자를 집에서 안심하고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피자알볼로 '옥수수피자' 대란으로 주문 폭주... 일부 매장 품절

피자알볼로의 신메뉴 ‘옥수수피자’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일시 품절 대란이 이뤄지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옥수수가 통째로 들어간 신메뉴 옥수수피자의 높은 주문량으로 인해 13일부터 18일까지는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되며, 19일부터 전국 매장에 재판매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자알볼로는 옥수수피자가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쫀득한 통옥수수를 사용한 것과 모든 세대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피자알볼로는 이번 달 30일까지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및 어플에서 옥수수피자를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피자알볼로 연금복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무려 10년동안 피자알볼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하는 등 통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피자알볼로 연금복권 추첨은 피자알볼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된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옥수수피자는 역대 신제품 중 판매량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연금복권 이벤트는 차질 없이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너시스 BBQ, ‘더킹’ 이민호 브랜드 모델로 발탁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배우 이민호를 CF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3년 만에 컴백하는 이민호는 BBQ의 새로운 얼굴로 소비자들과 반가운 만남을 가진다.

BBQ는 이민호의 남성미 넘치는 수려한 외모, 깊은 눈빛의 매력이 BBQ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고품격 치킨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로코와 멜로를 넘나들며 대중적으로 핫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민호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힙한 매력으로 젊은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3년만의 복귀작으로 SBS ‘더킹-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에서 대한제국 황제 이곤 역할을 맡은 이민호는 이번 TVCM에서 특유의 기품 있는 자태, 카리스마 넘치는 군주의 이미지를 통해 BBQ치킨만의 독보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4월 중순 온에어 되는 BBQ 광고는 TV 및 BBQ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이민호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민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한류스타로 ‘꽃보다 남자’(2009), ‘개인의 취향’(2010), ‘신의’(2012), ‘상속자들’(2013), ‘푸른 바다의 전설’(2016~2017) 등의 작품을 통해 꾸준히 대중의 사랑받고 있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민호의 안방극장 복귀작인 ‘더킹’은 악마의 속삭임에 맞서 이과형(理科) 대한제국 황제 이곤(이민호)과 문과형(文科)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공조를 통해 그리는 차원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다.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작 메이커’ 김은숙 작가와 백상훈 감독, 정지현 감독이 의기투합해 2020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BBQ 관계자는 “BBQ가 가진 고품격과 최고·최상의 치킨이라는 이미지와 부드러움부터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매력을 지닌 이민호가 만나 펼치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BBQ의 새 얼굴 이민호와 함께 신제품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배민, 전국 50여곳 식당에 서빙로봇 딜리 무료 지원

“코로나19로 매출이 크게 줄어 알바생 없이 영업하고 있는데, 서빙로봇이 도와주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경기 부천 냉면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코로나19’ 여파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들을 위해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이하 딜리)’를 무료로 지원한다. 대상은 전국 약 50곳 식당으로 4월 중순부터 2달 간 로봇 종업원을 쓸 수 있다. 

코로나19가 확산 중이던 지난달 실시한 로봇 딜리 지원 프로그램에는 총 164곳 식당 업주들이 몰렸다. 우아한형제들은 당초 딜리 10대를 식당 10곳에 지원할 계획이었지만, 신청자가 예상치를 크게 웃돌면서 공급물량을 50여대로 확대했다. 164곳 신청 업소 중 신청자 사연과 매장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달 중순부터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신청에는 부산, 광주, 울산, 대전처럼 서빙로봇을 도입한 식당이 없는 광역시도에서도 신청자가 많아 눈길을 끌었다. 

신청 업주의 사연도 구구절절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배달주문이 늘면서 홀 서빙에 애로를 겪던 업주가 있는가 하면, 경영난에 아르바이트생을 쓰지 못해 일손이 달리던 업주도 있었다. 음식 조리와 포장, 홀서빙을 모두 수행할 수 없어 홀 영업 자체를 중단한 가게도 로봇 딜리 지원을 요청했다. 인천 효성동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코로나 여파로 혼자 음식 조리와 포장 업무를 동시에 하고 있어 홀 손님이 갑자기 오시면 제대로 응대하지 못하고, 포장 작업도 지체돼 홀 손님을 아예 못 받고 있다”며 “서빙로봇이 있다면 홀손님을 받을 수 있어 매출이 늘어나고 장사도 안정적으로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경북 경주에서 보쌈집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약 60여평 규모의 가게에서 홀손님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손님들도 직원들도 대면 접촉을 꺼려 홀을 닫을 수밖에 없었다”며 “서빙로봇을 도입해 손님과 직원의 불안감을 줄이고, 홀에서 식사하시는 손님들께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서빙로봇 딜리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렌탈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식당에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16개 식당에서 23대가 운영되고 있다. 해당 업주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는 렌탈 계약 측면에서 5점 만점에 4.5점, 로봇 기능 및 성능에 대해서는 조작의 편의성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7점 만점에 6점을 기록했다. 렌탈 프로그램은 로봇 대여부터 정기 관리, 영업배상책임보험 등이 포함돼 있다. 렌탈 가격은 3년 계약 기준 월 60만원, 2년 계약 시 월 90만원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미 딜리를 도입해 운영 중이던 전국 16곳 식당의 경우 경영난 극복 동참 차원에서 지난 2~3월 렌탈비를 받지 않기로 했다. 

우아한형제들 로봇사업실 김요섭 이사는 “소규모 가게를 운영하는 영세 업주분들은 손님이 줄었더라도 홀 영업을 유지해야 그나마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데 코로나19 여파로 직원을 뽑을 여력도 없고, 아르바이트생들도 서빙을 꺼리는 상황”이라며 “서빙로봇 딜리가 코로나 여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업주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퍼밀, 코로나19 홈술족 위한 ‘심야포차’ 프로모션 진행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홈술족들이 즐겨 찾는 안주와 야식을 엄선해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심야포차’ 프로모션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먼저, 홈술 안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엄선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별별포차 안주 3종(돼지곱창/돼지껍데기/돼지곱데기)’은 20% 할인해 2800원에, ‘오일러스 심야포차국수 2종(잔치국수/얼큰국수)’은 5% 저렴한 1430원에 판매한다. 안주는 물론 해장용으로도 좋은 ‘섬진강 재첩진국’은 10% 할인해 2만1510원에 내놓았다.

생물 및 냉동 주꾸미, 한돈 삼겹살, 자연산 홍게, 한우 암소 육회, 멍게 등 안주용 신선식품과 전통주 등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먼저 제철을 맞은 주꾸미를 삼겹살과 세트로 구성한 기획 상품을 내놓았다. 매콤 달콤한 ‘주꾸미사령부 주꾸미볶음(350g)’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옛날 삼겹살(200g)’을 묶어 정상가 1만1900원보다 2000원 저렴한 9,900원에 선착순 1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 외에도 손질이 완료된 ‘냉동 주꾸미’와 ‘옛날 삼겹살’, ‘만능 볶음 양념소스’를 묶은 요리 중수용 기획 상품과, 생물 주꾸미와 ‘옛날 삼겹살’, ‘만능 볶음 양념소스’를 묶은 요리 고수용 기획 상품도 선보인다.

청와대 만찬주로 유명한 ‘솔송주’와 ‘담솔’ 세트를 비롯해 ‘복순도가 막걸리’, ‘담은 화이트’, ‘머루드서 와인’ 등 인기 전통주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심야포차’ 프로모션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프모로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퍼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밀을 운영 중인 식탁이있는삶 전병인 상품기획팀장은 “코로나19 이슈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홈술족이 늘었다”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안주와 야식, 전통주를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더 맛있는 버거 위한 맥도날드의 도전 '베스트 버거’로 이끈다

맥도날드는 메뉴의 맛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베스트 버거’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 도입했다.

‘베스트 버거’는 ‘고객에게 최고의 버거를 제공한다’라는 목표 아래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전반적인 과정을 개선해 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의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이는 맥도날드가 진출한 100여개 국가 중 버거를 주식으로 즐기는 고객이 많은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에 먼저 도입되었으며, 한국맥도날드는 전세계 네번째, 아시아에서 최초로 도입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32년 간 지속적인 애정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더욱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베스트 버거의 한국 도입을 추진했다. 2018년 하반기부터 약 2년 여 간의 준비 기간 동안 내부 직원 교육과 실습, 인력 및 설비 투자 등을 거쳐 올해 3월 26일 전국 400여 개 매장에 도입했다. 또한, 베스트 버거에 고객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 월 3천 명 이상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고, 고객의 소리 코너와 마이 보이스 제도를 운영해왔다. 맥도날드는 전 매장 직원들과 함께 고객에게 보다 즐거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캠페인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도입으로 크게 변화된 부분은 ▲더욱 촉촉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으며 고소한 풍미가 향상된 번(버거 빵), ▲더 따뜻하고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는 패티, ▲보다 부드럽게 녹아 들어 패티와의 조화를 끌어올리는 치즈, ▲50% 증량하고 더욱 골고루 뿌려져 풍부하고 일관된 맛을 제공하는 빅맥 소스 ▲더욱 아삭하고 신선한 식감을 살리도록 보관 시간을 단축한 채소로, 버거를 먹었을 때 전체적으로 더욱 향상된 맛의 조화와 풍미,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베스트 버거는 모든 버거에 적용되며, 특히 맥도날드 대표 메뉴인 빅맥, 치즈버거, 쿼터파운더 치즈에서 맛의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Antoni Martinez) 대표이사는 “연간 2억 명에 달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더 맛있는 음식과 양질의 서비스로 보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베스트 버거’를 전국 매장에 적용했다. 예상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빠르게 변화를 알아봐 주시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보다 완성도 높은 버거와 서비스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고객분들의 호응과 사랑에 부응하기 위해 더 즐겁고 맛있는 맥도날드가 되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윤서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