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뉴스] 먹방, 간편식 많이 먹을수록 더 많이 본다

  • 등록 2020.04.03 11:26:47
크게보기


[푸드투데이 = 홍기자] 가정 간편식(HMR)을 자주 구입하고 외식을 자주 하는 가구  일수록 '먹방'을 더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 가구의 13.5% 만이 먹방을 자주 시청한 반면 HMR 고빈도 가구의 22.9%, 외식 고빈도 가구의 16.1%가 먹방을 자주 시청한다고 나타나 전체 응답 가구에 비해 HMR 고빈도 가구와 외식 고빈도 가구가 먹방을 더 자주 시청했다.

또한 전체 응답자 가구의 10.3%, 외식 고빈도 가구의 14.9%, HMR 고빈도 가구의 18.9%는 SNS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는 만 19세 이상 만 75세 이하 식품주구입자 3337명, 만 13세 이상 만 75세 이하 가구원(성인, 청소년) 678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푸드투데이 홍성욱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