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분유와 일반 분유를 통합한 ‘앱솔루트 엄마가 만든 명작(3단계)’의 경우 시중 프리미엄 분유보다 33.4~22.0% 저렴하다.
매일유업의 이와 같은 양심선언은 소비자단체에서 시판 중인 조제분유를 조사한 결과, 프리미엄 분유와 일반분유의 영양 성분이 큰 차이가 없음에도 프리미엄 분유가 일반제품 보다 30% 이상 과도하게 비싸다고 발표한 내용에 대한 공감의 표명인 것으로 풀이된다.
메일유업 관계자는 “유기농 조제분유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시중 유기농 분유와 비교해 30.4~25.2%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 성분은 매일모유연구소에서 연구한 결과에 맞춰 최대한 모유에 가깝게 영양소를 추가하고 안전하지 않은 원료는 삭제했다”고 밝혔다.
<가격대별 전체 분유시장 규모>
매일유업의 매일모유연구소는 KOITA(Korea Industrial Technology Association,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정식으로 등록한 모유연구소로, 대한민국 엄마 모유의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모유 연구와 분석, 대학, 병원 등과의 공동 연구 및 모유 학술세미나, 모유를 먹은 아기 똥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 2013년 1월, 국내 분유 제품 및 가격 구분표 (3단계 기준)>
원료는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전라북도 고창지역에서 한정 생산되는 ‘상하목장’ 유기농 원유를 100% 사용했으며, 자연친화적인 유기농 원료 95% 이상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