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서울의 기온이 지난해보다 8도나 오른 25도를 보이면서 초여름 날씨가 지속되자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여름상품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가 전국 대부분의 낮 최고기온이 25도를 웃도는 등 초여름 날씨를 보인 이달 15일부터 16일까지 주말 동안 전국 4800여 점포의 여름상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84.6%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철 대표상품인 아이스크림은 3배 가까운 무려 194.7%나 매출이 증가했고 생수 110.9%, 탄산음료 75.7%, 맥주 38.6% 매출도 각각 증가했다. 또한 나들이용 인기상품인 일회용카메라 매출도 45.3%나 증가했다.
특히, 지난 16일 한 낮기온이 27도를 웃돌고 나들이객들이 크게 붐빈 동해안 인근 해변가 20여 점포의 주말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2배 가까운 94.5%나 증가했고 서울대공원점, 어린이대공원점, 올림픽공원점의 매출도 각각 166.7%, 154.7%, 88.7% 크게 증가했다.
이들 점포에서는 아이스크림(220.7%), 생수(187.7%) 도시락(90.2%), 휴대용티슈(80.4%)가 많이 판매됐다.
여름상품 매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훼미리마트에서는 아이스크림, 청량음료, 삼베양말, 데오드란트와 같은 여름상품 발주를 대폭 늘리고 여름철 특화상품의 판매를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등 여름시즌에 본격 돌입했다.
보광훼미리마트 이용상 상품기획팀장은 "편의점은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곳으로 날씨변화에 따라 매장 진열을 달리 하는 등 상품 발주에 신경을 쓰고 있다"며 "아이스크림, 맥주, 생수 등의 여름상품을 늘리는가 하면 나들이객을 위해 캔디, 초콜릿, 스낵류를 눈에 잘 띄게 계산대 옆 진열대에 전진 진열하는 등 여름맞이 준비에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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